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쉽고 유용한 생활팁

야너두 이제
애벌빨래할 수 있어

- Episode.30 -

  • 애벌빨래 빨래비누 제품 이미지
  • 애벌빨래 제품 정보 테이블

    테크 베이킹소다 빨래비누 정보입니다. 한줄평: 이 비누로 애벌빨래 안 하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 별 다섯 개. 차별점: 첫째, 식물성 팜유로 만든 고순도 순비누분으로 풍부한 거품이 납니다. 둘째, 얼룩과 때에 강한 베이킹소다를 더해 세척력이 높습니다. 특징: 첫째, 분말 세제보다 최대 48퍼센트 강한 세척력으로 찌든 때와 땀 제거에 탁월합니다. 둘째,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을 함유해 손빨래 후에도 피부가 건조하지 않습니다. 셋째, 10가지 화학 성분이 없고 에코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안심 비누입니다.

  • E(이제는) T(더이상물러날곳이) A(없다)

    오직 기계의 성능만 믿고 모든 빨래를 세탁기에 때려 넣길 어언 10년. 도무지 새하얘지지 않는 양말을 보며 세탁기가 해결 못 하면 나도 어쩔 수 없다 단념한 것 또한 10년. 그러던 중 애벌빨래가 좋다는 정보를 입수(만)했고, 그럼에도 손에 물 묻히기 싫어 더욱 강력한 세제로 같은 효과를 기대했으나 결과는 처참… 누가 보면 신발 벗고 돌아다닌 듯 ‘발바닥만 까만’ 양말을 이젠 애벌빨래해보려 합니다. 애벌빨래엔 빨래비누만 한 게 없다지만, 닿자마자 피부 쭈글쭈글하게 만드는 극강의 건조함 때문에 망설였거든요. 하지만 테크 베이킹소다 빨래비누는 글리세린이 함유돼 피부 자극이 적다고 하네요. 좋았어. 도전! 양말 컴온!

  1. 애벌빨래 준비 과정 안내 이미지
    14 곱하기 2는 8
    이왕 마음먹었으니 제대로 해봐야겠죠? 4일치 양말을 모아 대야에 넣습니다. 세탁기에 때려 붓기만 해서 4일치 양말은 당연히 4개일 줄 알았는데, 8개라니. 이렇게 기초적인 산수도 못하는 내가 과연 애벌빨래를 해낼 수 있을까? 자신감이 하락했지만 마음을 다잡습니다. 누구나 실수는 하니까요!
  2. 2Everybody 애벌빨래 투나잇
    대야에 미온수를 받은 뒤 양말을 푹 담그고는 하나씩 꺼내 빨래비누를 충분히 묻힙니다. 손으로 적당히 비벼주다가 솔을 이용해 오염 부분을 집중 공략했어요. 솔에도 비누를 묻혀 문질렀더니 거품이 점점 더 풍성해지더라고요. 거품을 걷으니 양말의 때가 조금 빠져 있네요. 와, 이게 되네? 신명나게 솔질을 시작한 게 아마 이때부터였던 것 같아요. 우리 집 고양이가 무슨 일 났나 구경하러 옆에 자리를 잡았고요.
  3. 애벌빨래 후 결과 안내 이미지
    3오랜만에 보네, 나야 흰 양말
    애벌빨래 완료한 8개의 양말을 다른 빨래와 함께 세탁기에 넣어 돌립니다.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는 기존에 사용하던 것으로 정량 맞춰 투입했고요. 세탁과 건조가 끝난 후 제일 먼저 양말의 상태를 살폈는데요. 세상에… 나의 양말들아, 이렇게 깨끗해질 수 있는 거였다니???
  4. 총평: 이렇게 집안일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테크 베이킹소다 빨래비누는 다른 비누와 달리 식물성 팜유로 만든 순비누분이 98%나 첨가돼 있다고 해요. 순비누분은 인류 최초의 계면활성제로 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죠. 사실 ‘때가 잘 빠지느냐’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장 큰 걱정은 ‘내 손이 얼마나 쭈글쭈글해질까’였는데요. 결과적으로 손은 아주 멀쩡했어요. 양말 때도 정말 말끔하게 지워져서 만족스러웠고요. 빨래가 눈에 띄게 깨끗해지는 걸 두 눈으로 확인했으니, 좀 귀찮지만 이젠 애벌빨래를 할 수밖에 없겠죠…
    사진 맹민화

본 콘텐츠는 격주로 발행되는
‘Staaack’ 뉴스레터의 일부입니다.
‘옷 좀 입는 사람의 자기관리 루틴’을 주제로,
생활과 스타일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