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준법경영 문화의 정착을 통한
사회적 책임의 강화와 핵심가치 실천을
목표로 합니다

LG전자는 임직원 행동강령을 선포하고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재가 가장 소중한 자산이며 개개인의 창의와 자율성이야 말로 가치창출의 밑거름이 된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인간존중의 경영’을 통해 이러한 신념을 구현하고 끊임없는 혁신활동이 가능한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안전한 작업환경을 유지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며 서로를 존중함으로써 고객, 임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합니다.

1. 공평한 인사관리

‘인간존중의 경영’은 회사를 위해 일하는 모든 이들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정한 인사 및 공평한 기회 제공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모든 조직구성원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개발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전제입니다.
이렇게 해서, 궁극적으로는 임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저마다 열정을 가지고 혁신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우리의 원칙 임직원의 채용이나 진급 등 인사에 관한 결정을 할 때는 해당업무의 특성, 개인의 경력과 성과 등 정당한 요인만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2.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

우리는 임직원이 서로 배려하고 개인의 인격을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이런 문화가 각 조직구성원이 적극적으로 팀을 위해 기여하고, 새로운 생각을 부담 없이 개진하며, 창의성과 혁신적 아이디어가 인정받을 수 있는 바탕이 되기 때문입니다.
서로를 존중하는 직장 문화는 결국 임직원 개개인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바탕이 됩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자기의 목표를 향해 전념할 수 있게 되고, 여러 이해관계자를 위해 더 큰 가치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원칙 항상 직장동료를 존중하고 배려하여야 합니다. 누가 듣더라도 거부감이 들 수 있는 말과 행동을 삼가고, 다른 동료를 괴롭히거나 위화감을 주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3.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인간존중의 경영’은 조직구성원이 근무하는 일터에 대해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만드는 데서부터 출발합니다.
작업장 환경 안전은 동료 임직원의 건강과 생명이 달린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고는 예방이 가능하다는 확고한 인식을 바탕으로, 단순한 준법의 수준을 넘어서는 철저한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환경 안전은 모든 업무에 우선하는 최우선의 전제입니다. 다른 어떠한 경영목표와도 타협할 수 없는 일입니다.

우리의 원칙 환경안전 관련 법규와 기준을 준수하고 자신과 주변 동료들의 건강과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