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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뜸효율 가전 환급 사업이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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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뜸효율 가전 환급 사업이란 무엇인가요?

2025년 7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독 시 구매 비용의 10%를 지원하는 사업​

*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 구독은 총 구독료가 아닌 환급기준가격을 바탕으로 진행

환급 신청 기간 및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신청가능일자 2025년 8월 중순 이후 가능 (에너지공단 콜센터/홈페이지 구축 완료 시점이며 확정시 재안내)
신청 가능 대상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 (미성년자,외국인,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불가)
신청 가능 제품 11개 제품군 환급품목자세히보기 팝업
환급 금액 가전구독 계약시 환급기준가격의 10% 환급 (개인당 최대 30만원)
유의사항 계약 기간내 해지시 수령한 환급금 전액 환수
환급신청하러가기 (8월 중 오픈 예정) 주문/배송/구독 조회하기

환급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1. 가전구독 청약 후 제품설치 (계약생성) 2. 필요 서류 준비​
1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용 구독 계약 확인서” 발급 • LGE.COM 내 발급 * 8월1일 시스템 오픈​ • 고객센터 (1544-7777) 발급 * 8월1일부터 가능​ 제품 효율등급 라벨 사진 제품 명판사진 (제조번호/시리얼) 신분증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등)
3. 에너지공단 환급 신청​
8월 중순 이후 신청 가능하며, URL 및 콜센터는 추후 안내​
4. 환급금 수령

해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1. 계약 기간 내 고객 가전구독 계약 해지 2. 해지 정보 공유 (LG전자 → 에너지공단) 3. 환급금 환수 (고객 → 에너지공단)

결제혜택

으뜸효율 환급 FAQ​

FAQ01 지원 대상 및 기준​

Q. 누구나 신청 가능한가요? A.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외국인,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는 신청 불가합니다​ Q. 환급 대상 제품의 적용일은 어떻게 되나요? A. 구독의 경우 25년7월4일 (국회 본회의 통과 일) 청약일 부터 적용됩니다. Q. 케어십 계약도 환급 대상인가요? A. 아니요. 가전구독 계약만 환급 대상입니다. Q. 일시불+케어십도 환급 대상인가요? A. 아니요. 가전구독 계약만 환급 대상입니다. Q. 가전구독 계약의 환급대상 기준금액은 무엇인가요? A. 환급기준가격 기준입니다. (환급기준가격의 10%, 개인당 최대 30만원, 구매수량 제한 없음.)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기준에 따라 가전구독의 경우 환급기준가격으로 환급합니다. Q. 가전구독 계약 기간 제한은 없나요? A. 네. 계약기간에 상관없이 환급신청 가능합니다.

FAQ02 제출 서류 및 환급 신청 방법​

Q. 환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 A. 신분증,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용 구독 계약 확인서(LG전자 발급), 효율등급라벨 사진, 제품 제조번호 명판 사진 총 4개의 서류 구비하여 고객이 직접 온라인 홈페이지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오픈은 8월 중순경으로 예상됩니다.

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용 구독 계약 확인서​

8월1일부터 LGE.COM, 고객센터​ (1544-7777)통해 발급 가능함(메일 발송)

효율 등급 라벨 사진​

등급, 모델명, 시행일자가 확인될 수 있도록 제품에 부착된 사진을 정면에서 촬영해주세요.

제품 명판 사진(제조번호)

제조번호 혹은 시리얼넘버(Serial No)가 보이도록 사진을 정면에서 촬영해주세요. 일부 빌트인 제품의 경우 설치 후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사진 미제출 시 서류 미비로 지원금 지급이​ 불가합니다.
Q.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용 구독 계약 확인서”는 언제부터, 어디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 8월1일부터 발급 가능 합니다.

발급방법

1. LGE.COM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구독관리 : 계약관리 > 계약정보 > 필수 동의 사항 확인​ > 메일 발송 2. 고객센터 (1544-7777) : 필수 동의 사항 녹취 > 메일 발송
Q. 환급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고객이 직접 제출서류(4개) 준비하여 신청 하시면 됩니다. 예산 내 선착순 신청임으로 8월 중순경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스템’ 오픈시 빠르게 신청하실 수 있도록 고객 안내 바랍니다. 신청이후 환급에 대한 진행 사항은 에너지공단으로 문의바랍니다.
Q. 대상 제품은 무엇인가요? A. 11개 제품군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으로 반드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라벨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확인바랍니다. LG전자 가전구독 대상모델은 첨부 모델 리스트 참조하여 주세요.
순번 품목 등급 적용기준시행일
1 냉장고 1 18.04.01
2 김치냉장고 1 17.07.01
3

에어컨(시스템에어컨,이동식 제외)

1 18.10.01
4 세탁기 1 18.07.01
5 전기밥솥 1 18.04.01
6 진공 청소기 (유선) 1~2 19.01.01
7 공기청정기 1 20.03.01
8 TV 1 18.01.01
9 제습기 1 16.10.01
10 의류건조기 1 20.03.01
11 식기세척기 1 25.01.01
Q. 환급을 받은 이후 가전구독 계약 해지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제품에 부착된 에너지소비효율 등급라벨의 하단에​ ‘에너지이용 합리화법에 의한 표시​ (적용기준 시행일 : YYYY. MM. DD)’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Q. 환급 신청 후(환급금은 수령 전) 가전구독 계약 해지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계약 해지 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스템' 에 접속해 신청 취소해야 합니다. Q. 환급을 받은 이후 가전구독 계약 해지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환수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미 지원금을 받으신 후 가전구독 계약 해지 하신 경우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스템’ 에 접속해 지원금 환수 신청해야 합니다. 계약 기간 이내 해지시에는 지원금 전액이 환수 대상이므로 고객이 직접 환수 신청해야 합니다. LG전자가 에너지공단에 해지 정보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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