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한 리모컨의 모양을 아래의 그림을 보면서 확인한 후 맞는 용도로 사용해 주세요.
리모컨 이상, 혹은 사용설명이 필요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하기 전에 아래의 내용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자가 점검 후에도 이상이 지속된다면 고객센터 (1544-7777) 혹은 온라인으로 상담 혹은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 사용하는 리모컨이 셋톱박스 리모컨이라면 수리와 고객지원을 LG전자에서 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해외 직구 TV의 경우 국내 셋톱박스의 정보가 담겨있지 않으므로 인공지능 리모컨의 통합 리모컨 설정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센터 방문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디지털 안테나 및 아파트 공청(공동 수신 설비)를 이용한 디지털 방송(유선 방송)을 시청 할 때 사용하는 리모컨 입니다.
처음 안테나를 설치한 경우 TV에 수신되는 방송을 기억시켜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채널 설정 : 안테나를 연결한 후 현재 시청이 가능한 채널을 찾는 설정
➔ [ 2021년 이후 구입 TV ] 리모컨의 버튼을 누른 후 ➔ [전체설정] ➔ [일반] ➔ [방송 채널] ➔ [채널 찾기] ➔ [시작] ➔ [완료]
➔ [ 2020년 이전 구입 TV ] 리모컨의 버튼을 누른 후 ➔ [전체설정] ➔ [채널] ➔ [채널 검색] ➔ [자동 채널] ➔ [시작] ➔ [완료]
모델별로 자동채널 방법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셋톱박스를 이용한 방송 시청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외직구로 구입한 TV 의 경우 리모컨이 다르게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중앙 하단부의 방향 버튼과 확인 버튼으로 메뉴를 이동하거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능 | 버튼이미지 | 기능설명 |
---|---|---|
설정 |
|
메뉴를 TV 화면에 표시 합니다. |
방향키 |
|
메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확인 |
|
이동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전 |
|
선택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나가기 |
|
메뉴 설정 화면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
좌,우로 움직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마다 방향키와 확인 버튼의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메뉴의 이동과 확인을 선택하는 방법은 유사하니 참고해서 활용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카메라를 통해 리모컨의 신호가 나오는 부분을 바라보면서 리모컨의 이상이 있는 버튼을 눌러 신호가 불빛처럼 나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불빛이 보인다면 리모컨은 이상이 아닐 수 있습니다.
➔ TV 앞에 리모컨 신호를 가릴 수 있는 물건이 있는지 확인 후 가려진 물건이 있다면 이동해 주세요.
➔ 형광등을 끄고 리모컨을 작동해 보세요. 형광등의 삼파장 신호가 리모컨 신호를 분산해 일시적으로 TV를 작동하지 못하게 할 수 있어요.
모두 이상이 없다면 TV 안의 리모컨 신호를 받는 부품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1544-7777) 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아이폰의 경우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주세요.(아이폰의 카메라는 신호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모컨의 버튼을 누를 때 불빛이 핸드폰 카메라 화면에 보이지 않는다면 건전지부터 교환해 보세요.
- 건전지의 양극과 음극을 반드시 맞춰서 교환해 주세요.
- 건전지는 반드시 새것으로 교체해 주세요, 건전지에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 그래도 불빛이 보이지 않는다면 리모컨 고장일 수 있어요.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자주 쓰는 기능이 있다면 단축 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원하는 기능을 1~8번 키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주 쓰는 기능이 있다면 기능을 실행하고 1~8번 중 원하는 버튼을 계속 누른 채 유지해 주세요. 등록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 9번은 퀵 헬프 단축키로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단축번호를 설정한 후 해당 번호를 길게 누르면 등록된 기능이 실행 됩니다.
리모컨의 0 번을 길게 누르면 단축 버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단축 버튼을 추가하거나 해제 할 수 있습니다.
➔ TV 모델 별로 단축 버튼을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통합 리모컨 설정으로 셋톱박스 방송과 일반 유선방송 시청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통합리모컨 설정은 대표적으로 셋톱박스를 작동시킬 수 있지만 다른 기기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 인공지능(매직)리모컨의 통합리모컨 설정 방법.
① 좌측의 이미지처럼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외부입력으로 연결된 기기들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② 리모컨으로 제어하고자 하는 기기(ex : 셋톱박스)의 바로 위에 나타난 [통합 리모컨 설정]이라는 글자를 리모컨으로 선택해 주세요.
③ 이후에 TV화면에 나타난 대로 입력을 하면서 단계를 완료하면 해당기기(ex : 셋톱박스) 를 TV 리모컨으로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 TV는 국내의 정보가 담겨있지 않아서 통합 리모컨 설정으로 셋톱박스를 작동할 수 없습니다.
리모컨을 설정하기 전에 구입한 제품이 해외 직구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리모컨을 움직이면 TV 화면에 포인터[ ]가 나타나요.
- 처음 사용할 때는 리모컨을 TV 쪽으로 향하게 하고 휠 버튼을 눌러 주시면 리모컨이 등록된다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잠시 후 리모컨이 등록됩니다.
- 리모컨이 등록된 후 리모컨을 좌우로 움직여 보세요 화면의 포인터가 리모컨을 따라 움직입니다.
리모컨의 설정[ ]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 원하는 메뉴에 포인터를 이동한 후 휠 버튼을 누르면 해당 메뉴가 나타납니다.
- 휠 버튼 주변의 모양이 방향키 입니다, 방향키를 눌러 원하는 메뉴로 이동한 후 휠 버튼을 누르면 선택됩니다.
- 리모컨에 설정버튼이 없는 경우는 홈 버튼을 누르면 화면 우측 상단에 설정 버튼이 나타납니다.
중앙의 휠 버튼의 사용방법.
- 메뉴가 화면에 나타날 때 해당 메뉴를 선택 후 휠 버튼을 누르면 해당 메뉴가 선택되거나, 방송을 시청하다 휠 버튼을 누르면 현재 방송의 정보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 TV 시청 중 휠 버튼을 엄지 손가락으로 위 아래로 굴리면 시청 채널이 빠르게 순차적으로 변경됩니다.
화면에 나타난 긴 메뉴나 홈 화면도 위 아래로 스크롤 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을 움직여도 Tv 화면에 포인터[ ]가 나타나지 않아요.
- 연결이 잠시 끊어진 경우는 휠 버튼만 눌러도 다시 등록이 됩니다.
- 그래도 이상이 있는 경우는 리모컨을 해제했다 다시 등록해 주세요.
➔ 리모컨의 홈 버튼과 설정버튼을 동시에 5초이상 누르면 해제 후 재등록 됩니다.
➔ 재등록이 안되었다면 리모컨을 TV로 향하게 하고 휠 버튼을 눌러 다시 시도해 주세요.
2020년 이전에 구매한 스마트 TV라면 리모컨의 버전이 다릅니다.
➔ 홈[ ] + 이전[
]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누르면 해제가 됩니다.
해제 후에 휠 버튼을 눌러 등록해 주세요.
이전 버전의 리모컨들은 여러 번 시도해야 등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리모컨의 배터리를 교체해 보세요.
리모컨의 배터리 교환을 해달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배터리를 교환해 주세요.
➔ 인공지능 리모컨은 사용할 때 TV와 신호를 주고받으면서 작동하는 방식으로 일반 리모컨보다 배터리 소모가 빠를 수 있습니다.
리모컨을 다시 페어링 하거나 배터리를 교환한 후에도 이상이 지속된다면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자주 쓰는 기능이 있다면 단축 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 리모컨 하단의 단축 버튼 외에 다른 기능을 1~8번 키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주 쓰는 기능이 있다면 기능을 실행하고 원하는 1~8번 버튼을 계속 누른 채 유지해 주세요.
- 등록 메시지가 나타나면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 9번은 퀵 헬프 단축키로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등록 후 단축번호를 길게 누르면 해당 기능이 실행 됩니다.
리모컨의 0 번을 길게 누르면 단축 버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포인터나 방향키로 단축 버튼을 추가하거나 해제 할 수 있습니다.
※ TV 모델 별로 단축 버튼을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리모컨은 모두 셋톱박스 리모컨이며 TV의 작동과 관련이 없습니다.
이미지의 리모컨은 모두 셋톱박스 방송을 시청할 때 사용합니다.
TV에서 채널변경과 음량 변경의 이미지가 보이지만 이는 셋톱박스에서 전송되는 이미지 이며 채널이나 음량 메뉴버튼을 누르면 셋톱박스에서 작동이 됩니다.
- LG 전자에서 제공하는 리모컨이 아니므로 모두 사용방법이 다릅니다.
- 통신사마다 방송국의 채널 번호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메뉴 버튼이 각 통신사 마다 모두 다르며 TV 의 설정을 조정할 수 없습니다.
- 메뉴 화면도 다양하며 통신사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여 수시로 화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메뉴 혹은 설정 버튼을 누르고 중앙의 방향키와 확인 버튼을 이용하여 메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터리가 모두 소모된 경우
- 리모컨 후면의 배터리 커버를 열고 배터리를 교체해 주세요.
- 통신사 별로 충전식 리모컨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배터리 넣는 곳이 없다면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TV에 신호 없음 표시가 나타나며 리모컨 작동이 안되는 경우
- 셋톱박스가 꺼져 있거나 외부입력이 셋톱박스에서 다른 외부입력으로 잘못 눌린 경우가 있습니다.
- 셋톱박스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TV의 외부입력이 정확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TV와 셋톱박스 전원 모두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가 꺼져있다면 리모컨에 불이 들어와도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설정 등 일부 버튼이 눌리지 않는 경우
- 셋톱박스의 본체 전원을 껐다가 켜주세요 일시적인 오류로 리모컨 신호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해결이 어려울 경우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의 고객지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LG 전자에서 제공하는 리모컨이 아닙니다.
소리가 너무 작은 경우
- 음량은 TV와 셋톱박스 따로 조절이 됩니다. 셋톱박스, TV 중 작게 설정된 음량으로 출력됩니다. 작게 설정된 기기의 음량 설정을 높여주세요.
- TV 음량이 너무 작다면 셋톱박스 옆면의 TV음량 버튼을 이용하거나 TV 리모컨을 사용해서 음량 설정을 높여야 합니다.
TV에 신호 없음 표시가 나타나는 경우
-
셋톱박스가 꺼져 있거나 외부입력이 셋톱박스에서 다른 외부입력으로 잘못 눌린 경우가 있습니다.
셋톱박스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TV의 외부입력이 정확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TV와 셋톱박스 전원 모두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가 꺼져있다면 리모컨에 불이 들어와도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스스로 해결이 어려울 경우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의 고객지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LG 전자에서 제공하는 리모컨이 아닙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