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특정 채널에서 화면과 말소리가 맞지 않는 경우
➔ TV의 특정 채널에서만 화면과 말소리가 맞지 않으면 그 채널의 방송 신호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입하신 통신사에 먼저 문의해주세요.
전 채널에서 화면과 말소리가 맞지 않는 경우
➔ 외부 스피커를 연결 후 내부 스피커와 동시에 사용할 때 음성이 맞지 않으면 [화면과 소리 맞춤]에서 싱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TV 음성을 늦게 출력하여 외부 스피커와 싱크를 맞춰 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 [2021년 WebOS6.0] 이후 설정 방법
※ TV 내부 스피커나 HDMI (eARC/ARC)단자에 연결된 [사운드 공유]기능을 지원하는 기기에만 적용됩니다.
1.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음향] → [사용자 고급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화면과 소리 맞춤]의 [Bypass]를 선택해 주세요.
방송 신호나 외부 기기의 소리가 지연되지 않고 바로 출력됩니다.
4.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Bypass를 끄고 [TV 스피커 지연(딜레이)]을 선택해 값을 천천히 조절해 보세요.
60에 가깝게 할 수록 음성 출력을 느리게 합니다.
➔ [2020년 WebOS5.0] 이전 설정 방법
1.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음향] → [화면/소리 싱크 조절]을 선택해 주세요.
3. [Bypass] 를 선택하여 [ON] 선택 후 화면과 말소리를 확인해 주세요.
4. [Bypass] 선택 후에도 동일하게 말소리가 맞지 않다면 Bypass 를 선택하여 [OFF] 후 [TV 내부 스피커 + 광 디지털] 조절 항목에서 0~15 까지 선택하여 화면과 말소리를 조절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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