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해보세요.
온도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 냉동실 설정 온도가 약하게 [약] 또는 [영하 16℃ ~ 영하 17℃] 되어 있으면 냉동실이 시원하지 않거나 음식물이 녹을 수 있습니다.
온도 설정을 [강] 또는 [영하 22℃ ~ 영하 24℃]로 변경하고 아이스크림같이 쉽게 녹을 수 있는 음식은 보관 위치를 냉기가 세게 나오는 상칸 냉기 구멍 앞쪽에 보관해 주세요.
냉동온도 버튼을 누를 때마다 1도씩 설정온도가 변해요.
냉동실 온도가 약하게 느껴지면 -21°C에서 -23°C설정해 주세요.
주변에 열기구[가열/조리 기기]가 있나요?
➔ 설치 장소가 직사광선을 직접 받거나 가스레인지 등 열기구가 가까이 있으면 냉동기능이 약해질 수 있어요.
여름철 냉장고 문을 자주 열어 내부 온도가 상승하는 경우 냉동실의 냉기가 약해질 수 있어요.
냉기 출구를 가리고 있나요?
➔ 선반에 보관한 음식이 많거나 냉장고 안쪽의 냉기가 나오는 입구를 막고 있으면 냉기 순환이 안되어 음식물이 녹을 수 있어요.
아이스크림, 다진 마늘같이 쉽게 녹을 수 있는 음식은 냉기가 나오는 입구 근처[냉장고 안쪽]에 보관해 주세요.
도어가 잘 닫혀있나요?
➔ 보관된 음식이 도어에 끼지 않게 해주시고 도어를 꼭 닫아 주세요.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아 냉기가 새면 바깥의 따뜻한 공기가 안으로 유입되어 음식물이 녹을 수 있어요.
제품 뒤 기계실 덮개에 먼지가 많고 벽면과의 거리가 가까운가요?
➔ 통풍이 잘 되도록 적당한 간격을 주시고 진공청소기로 제품 뒷면 기계실 덮개 부분만 먼지 제거를 해주세요.
냉장고 주변이 통풍이 안 되는 환경이나 제품 뒷면 기계실에 먼지가 많은 경우 냉동기능이 약해질 수 있어요.
짧은 시간 전원 코드를 빼는 부분은 제품 냉기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아요.
백 커버[기계실 덮개]는 분리하지 마세요.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내부 냉매배관 파손의 위험성이 높아져요.
분해 청소 시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도어를 자주 여닫지는 않나요?
➔ 뜨거운 음식은 식혀서 냉동실에 넣어주시고 여름철과 같이 주위 온도가 높거나 녹기 쉬운 음식이 많은 경우 도어를 자주 여닫지 마세요.
냉동실에 넣으신 음식의 양에 따라 냉각시키는데 필요한 시간은 다를 수 있어요.
냉장고가 베란다 또는 직사광선을 받는 곳에 설치되어 있나요?
➔ 냉장고 주위 온도가 5℃ 이상 43℃ 이하인 곳에 설치해 주세요.
설치 장소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제품 성능 저하 또는 과도한 전기료 부과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을 설치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야 정상 온도까지 도달합니다.
➔ 처음 전원을 연결하면 약 1~2시간 정도면 냉기가 나오지만 정상 온도까지는 음식 보관에 따라 2~3일 정도 걸려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