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영역 [X] 표시는 인터넷 케이블이 빠지거나 공유기 전원이 껴져 있을 때 발생됩니다.
이런 원인이 있나요?
- 유선랜 인터넷 케이블이 빠지거나, 인터넷 케이블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 유선랜(카드) 장치는 PC에서 인식하였으나 인터넷 케이블을 통해 신호가 감지되지 않았을 경우.
- 인터넷을 연결해 주는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
- 로컬 영역 [X] 표시가 발생 시 인터넷이 안되면서 [연결 안 됨 – 연결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발생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유선랜 케이블을 노트북 본체와 공유기 연결 포트에 제대로 연결해 주세요.
유선랜 케이블 양 끝에 있는 걸림(LOCK) 부분이 부러지면 연결 부위가 고정되지 않아 노트북 포트에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에 문제가 없다면 연결 부위에 이물질이 있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만약 노트북 본체에 유선랜 케이블을 꽂을 수 없는 모델이라면 USB 젠더를 이용해 연결해 주세요.
USB 젠더를 사용할 때는 노트북 본체에 제대로 끼워져 있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인터넷 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 공유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전원 연결선을 뽑고 30초 정도 지난 다음 다시 연결해 전원을 켜주세요.
공유기에 있는 초기화 버튼[RST]을 눌러 공유기를 새로 설정해 주세요.
초기화를 하면 공유기의 암호나 IP 설정과 같은 정보가 초기화되니 주의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