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PC] 유선 인터넷 로컬 영역 [X] 표시 발생되어 인터넷 접속이 안 돼요

  • 2023.11.08
  • 조회 22,356

로컬 영역 [X] 표시는 인터넷 케이블이 빠지거나 공유기 전원이 껴져 있을 때 발생됩니다.

인터넷 접속이 안된 설명이미지

이런 원인이 있나요?

  • 유선랜 인터넷 케이블이 빠지거나, 인터넷 케이블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 유선랜(카드) 장치는 PC에서 인식하였으나 인터넷 케이블을 통해 신호가 감지되지 않았을 경우.
  • 인터넷을 연결해 주는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
  • 로컬 영역 [X] 표시가 발생 시 인터넷이 안되면서 [연결 안 됨 – 연결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발생됩니다.
로컬 영역 [X] 표시가된 설명이미지

이렇게 해보세요.

유선랜 케이블을 노트북 본체와 공유기 연결 포트에 제대로 연결해 주세요.

유선랜 케이블 양 끝에 있는 걸림(LOCK) 부분이 부러지면 연결 부위가 고정되지 않아 노트북 포트에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에 문제가 없다면 연결 부위에 이물질이 있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만약 노트북 본체에 유선랜 케이블을 꽂을 수 없는 모델이라면 USB 젠더를 이용해 연결해 주세요.

USB 젠더를 사용할 때는 노트북 본체에 제대로 끼워져 있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로그인하는 방법에서 Windows Hello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는 세 가지 선택 항목이 표되는 설명이미지

인터넷 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 공유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전원 연결선을 뽑고 30초 정도 지난 다음 다시 연결해 전원을 켜주세요.

공유기에 있는 초기화 버튼[RST]을 눌러 공유기를 새로 설정해 주세요.
초기화를 하면 공유기의 암호나 IP 설정과 같은 정보가 초기화되니 주의해 주세요.

로그인하는 방법에서 Windows Hello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는 세 가지 선택 항목이 표되는 설명이미지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