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테스트란?
음향 테스트는 TV가 소리를 재생할 때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 입니다.
음향 자가진단, 또는 음향 테스트로 메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TV 음향에서 이상이 발견되었으나 음향 테스트 결과 이상이 없다면, 셋톱박스 음향 신호 혹은 인터넷을 통해 TV로 전달되는 음향 신호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당 통신 공급업체, 또는 인터넷 가입업체를 통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TV 음향 테스트 에서도 이상이 계속된다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의 조용히 버튼 조용히 버튼 []
을 연속으로 세 번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보유하신 TV의 모델명과 webOS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명 확인방법
올레드 TV는 모델명이 OLED로 시작하며, 그 외의 TV는 65 등, 인치를 표시한 숫자로 시작합니다.
플랫폼 확인 방법
홈 버튼을 눌러 스마트 기능을 사용 중이라면 실행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외부입력을 변경해 주세요.
출시한 국가 혹은 모델에 따라 나타나는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설명한 방법으로도 확인이 어렵다면 제품을 구입한 시기로도 TV에 설치된 webOS 의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구입 시기로 확인하는 방법은 webOS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2020년 ~ 2025년 | 2015년 ~ 2019년 |
---|---|
2025년 구입한 → TV webOS 25 | 2019년 구입한 → TV webOS 4.5 |
2024년 구입한 → TV webOS 24 | 2018년 구입한 → TV webOS 4.0 |
2023년 구입한 → TV webOS 23 | 2017년 구입한 → TV webOS 3.5 |
2022년 구입한 → TV webOS 22 | 2016년 구입한 → TV webOS 3.0 |
2021년 구입한 → TV webOS 6.0 | 2015년 구입한 → TV webOS 2.0 |
2020년 구입한 → TV webOS 5.0 |
좌,우로 움직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음성 테스트 실행하기
리모컨의 설정[]버튼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음향 자가진단]
① 리모컨의 설정[]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 webOS 23, 24, 25 ] 의 전체 설정 선택하기
[ webOS 22, 6.0 ]의 전체 설정 선택하기
② 나타난 메뉴에서 [고객 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③ [음향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④ 음향 출력을 TV 스피커로 변경해야 정확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선택해 주세요.
⑤ 테스트 음원을 듣고 소리가 깨끗하게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⑥ 테스트 음원이 깨끗하게 들린다면 연결된 외부 기기를 점검해 주세요.
⑦ 테스트 음원을 들어본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리모컨의 설정[]버튼
→ [전체 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음향 자가 진단]
① 리모컨의 설정[]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 webOS 23, 24, 25] 의 전체 설정 선택하기
[ webOS 22, webOS 6.0 ]의 전체 설정 선택하기
2022년 webOS 22 올레드 TV는 일부 모델의 플랫폼이 webOS 23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므로 webOS 23 설정을 참고해 주세요.
② 나타난 메뉴에서 [일반]을 선택해 주세요.
③ 오른쪽 일반 메뉴에서 [올레드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④ 메뉴에서 [디바이스 셀프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⑤ [음향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⑥ 음향 출력을 TV 스피커로 변경해야 정확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선택해 주세요.
⑦ 테스트 음원을 듣고 소리가 깨끗하게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⑧ 테스트 음원이 깨끗하게 들린다면 연결된 외부 기기를 점검해 주세요.
⑨ 테스트 음원을 들어본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리모컨의 설정[]버튼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음향 자가진단]
① 리모컨의 설정[]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 webOS 23, 24, 25 ] 의 전체 설정 선택하기
[ webOS 22, 6.0 ]의 전체 설정 선택하기
② 나타난 메뉴에서 [고객 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③ [음향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④ 음향 출력을 TV 스피커로 변경해야 정확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선택해 주세요.
⑤ 테스트 음원을 듣고 소리가 깨끗하게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⑥ 테스트 음원이 깨끗하게 들린다면 연결된 외부 기기를 점검해 주세요.
⑦ 테스트 음원을 들어본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올레드 TV와 다른 종류의 TV가 메뉴가 유사하여 설정이 같습니다.
리모컨의 설정[]버튼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음향 테스트]
① 리모컨의 설정[]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②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③ [추가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④ [음향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⑤ 음향 출력을 TV 스피커로 변경해야 정확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선택해 주세요.
⑥ 테스트 음원을 듣고 소리가 깨끗하게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⑦ 테스트 음원이 깨끗하게 들린다면 연결된 외부 기기를 점검해 주세요.
⑧ 테스트 음원을 들어본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올레드 TV와 다른 종류의 TV가 메뉴가 유사하여 설정이 같습니다.
리모컨의 설정[]버튼
→ [전체 설정] → [음향] → [음향 테스트]
①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② [음향]을 선택해주세요.
③ [음향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④ 음향 출력을 TV 스피커로 변경해야 정확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선택해 주세요.
⑤ 테스트 음원을 듣고 소리가 깨끗하게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⑥ 테스트 음원이 깨끗하게 들린다면 연결된 외부 기기를 점검해 주세요.
⑦ 테스트 음원을 들어본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참고해 주세요!
2017년 이전에 출시한 TV는 리모컨에 설정 버튼이 없을 수 있습니다.
]버튼이
없는 경우 리모컨 홈[
]
버튼을 누른 후 화면의 설정[
]
을 선택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