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UHD TV는 디지털 방송보다 4배 선명한 U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시청하고 있는 방송은 HD 급 해상도이기 때문에 매장에서 보았던 화질과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YouTube(유튜브) 및 TV에 내장된 테스트 영상으로 UHD 화질 재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셋탑박스 해상도 설정은 확인해 보셨나요?
→ 셋탑박스 해상도가 낮게 설정되면 화면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셋탑박스 해상도를 3840*2160P로 설정해주세요.
통신사 및 셋탑박스 모델에 따라 해상도 설정 방법은 다를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의 해상도 확인이 어려우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주세요.
통신사에 따라 채널이 다르므로 해당 통신사에 문의해주세요.
TV에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나요?
→ 연결되어 있다면 YouTube에 등록된 UHD 샘플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UHD 샘플 영상에서 정상으로 잘 보인다면, 신호 또는 외부기기 점검이 필요합니다.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TV에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나요?
→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영상 테스트 화면을 실행시켜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에서 정상으로 잘 보인다면, 신호 또는 외부기기 점검이 필요합니다.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