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PC의 해상도 설정을 안 했어요.
- TV의 외부 입력 편집을 안 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PC 연결 시 해상도 설정이 맞지 않으면 화면 짤림, 화면 커짐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TV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주시어 최적 해상도로 설정 후 사용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PC에서 해상도 변경하기
Windows 10
PC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 디스플레이 해상도에서 화면 해상도를 조절해 주세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권장 해상도를 선택해 주세요.
해상도 변경 후에도 화면이 맞지 않으면 외부기기를 편집해 주세요.
Windows 7 이상
PC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화면 해상도 선택 → 설정에서 화면 해상도를 조절해 주세요.
외부기기 편집하기 (2018년 이전 제품)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전체 입력]을 선택해 주세요.
① [전체입력]에서 ② [아이콘 편집]을 선택해 주세요.
[아이콘 편집]에서 HDMI를 PC로 선택해 주세요.
해상도나 외부기기 편집을 했으나 해결이 되지 않았나요?
→ HDMI 케이블을 교환해 보세요.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통신오류로 인하여 화면 떨림, 흔들림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품 HDMI 케이블은 케이블에 High Speed HDMI로 인쇄 또는 각인이 되어 있으며 해당 문구가 없을 경우 인증되지 않은 케이블입니다.
이 경우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해 주세요.
HDMI 케이블에 "High Speed HDMI"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해 주세요.
HDMI 버전은 2.0 이상 사용을 권장합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