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건조기를 사용할 때 평소와는 다르게 "탁탁" "쿵쿵" "달그락" "웅~" "삐~" 같은 소리가 들리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옷에 달린 지퍼나 단추가 드럼통에 부딪혀요.
  • 컴프레서에서 소리가 나요.
  • 배수펌프에서 소리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건조기는 드럼통이 회전하면서 세탁물에 따뜻한 공기를 골고루 통과시키는데, 이때 세탁물에 달린 지퍼나 단추가 드럼통에 부딪혀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또 컴프레서가 건조기 안쪽의 온도를 높이기 위해 빠르게 회전하면 소리가 커질 수 있습니다.
건조기 안쪽의 온도가 올라가면 컴프레서의 회전속도가 느려지고 소리도 점차 줄어듭니다.
배수펌프가 물을 끌어 올려 콘덴서를 청소할 때도 물과 날개가 부딪치면서 소리가 날 수 있는데 청소가 끝나면 소리는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드럼통이 회전하면서 "탁탁" "쿵쿵" "달그락" 하는 소리가 나나요?

➔ 지퍼나 단추처럼 단단한 부속품이 달린 세탁물은 부속품이 안쪽으로 가도록 뒤집어서 넣어주세요.

물기가 많은 옷감이나 단단한 물체가 드럼통에 부딪히면 건조기에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옷에 달려 있는 지퍼나 단추를 잠근 다음 바깥으로 나오지 않게 뒤집어주세요.
또 세탁물의 호주머니 속에 들어 있는 동전이나 열쇠와 같은 단단한 물체를 모두 꺼낸 뒤 건조기에 넣어주세요.

옷의 지퍼를 잠그고 뒤집어주는 모습

건조기 작동 시작과 함께 "둥둥",”쓱쓱” 하는 소리가 나나요?

➔ 드럼통 아래에 있는 롤러의 고무 부분이 펴지면서 나는 소리와 드럼통 회전시 밸트의 마찰 소리 입니다.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드럼을 받치고 있는 롤러의 고무 부분이 약간 줄어들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건조기를 작동하면 고무가 원래 모양대로 펴지면서 "둥둥" 하는 소리가 날 수 있어요.
드럼통 밸트의 경우 작동시 모터의 회전으로 당겨지면서 순간 “쓱쓱” 하는 소리나 날 수 있어요.
롤러와 밸트 부품은 소모성으로 사용횟수나 환경에 따라 교체가 필요합니다. 소음이 계속 발생하거나 사용에 불편할 정도를 클 경우 교체가 필요 합니다.
또한, 건조기의 드럼통을 고정하는 축이 헐거워지거나 윤활유가 굳으면 드럼통이 회전할 때 쇠가 부딪히는 것처럼 "삑삑" "끽끽" 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소음이 들린다면 LG전자 고객상담 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건조기에서 둥둥 소리가 나는 모습

건조기가 작동을 시작할 때 "웅~" "삐~" 하는 소리가 나나요?

➔ 컴프레서가 건조를 시작할 때 생기는 자연스러운 소리입니다.

컴프레서가 작동하면 "웅~" 하는 소리가 납니다.
건조기가 설치되어 있는 공간의 온도가 낮을 때는 건조기 안쪽의 온도를 높이기 위해 컴프레서가 더 빠르게 회전하면서 소음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 컴프레서가 처음 작동할 때 갑자기 압력이 높아지면서 잠깐 "삐~" 하는 소리가 날 수 있어요.
건조기를 더 조용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절약건조] 버튼을 눌러 [에너지] 모드를 선택한 뒤 작동해주세요.

건조가 진행되는 도중에 "위잉" "꾸르륵" 하는 소리가 나나요?

➔ 배수펌프가 물을 흘려보낼 때 나는 자연스러운 소리입니다.

건조기가 작동하는 도중에 물이 빠지는 소리와 함께 "위잉" "꾸르륵" 하는 소리가 들리는 것은 배수펌프가 작동하는 소리입니다.
젖은 세탁물에서 나온 습기를 건조한 공기로 바꾸는 과정에서 물이 생기는데 배수펌프가 이 물을 끌어 올려 콘덴서를 자동으로 세척합니다.
이때 배수펌프의 날개에 물이 부딪히면서 30초에서 최대 3분까지도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