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의 [음향 자가진단]으로 TV가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음향 자가진단에서 소리가 이상하다면 TV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LG전자의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어떤 경우 TV의 소리가 잡음이 들리거나 소리가 이상하게 들릴까요?
- 셋톱박스 음향신호 또는 인터넷을 통해 TV로 전달되는 신호에 문제가 있는 경우
- TV와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안테나, HDMI등)에 문제가 있는 경우
- TV의 설정 또는 기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TV의 소리가 이상할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볼까요?
[음향 자가진단]으로 TV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TV의 문제가 없는지 음향 테스트 기능을 실행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해 주세요.
아래 화면은 24년 이후 제품[webOS24 이후] 음향 자가진단 할 수 있는 기능의 화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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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모컨의 설정[→ TV의 전체설정[ ]
→ [고객 지원]
→ [음향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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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음향 자가진단]에서 음향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음향이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다른 외부기기의 연결 및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음향이 이상하게 나온다면 LG전자의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연도별 제품별 음향 테스트 방법
- 24년이후 OLED제품[webOS24 ~ ]: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고객 지원] → [음향 자가진단] ]버튼
- 22년~23년 OLED제품[webOS22~23]: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음향 자가진단] ]버튼
- 21년 OLED제품[webOS 6.0]: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음향 자가진단] ]버튼
- 2021년 이후 제품[QNED, NANO Cell, 울트라 HD TV 및 LED TV][webOS6.0 ~ ]: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음향 자가진단] ]버튼
- 20년 제품[webOS5.0]: 리모컨의 설정[→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음향 테스트] ]버튼
- 19년 이전 제품[ ~ webOS4.5]: 리모컨의 설정[→ [전체 설정] → [음향] → [음향 테스트] ]버튼
외부기기 또는 케이블을 확인해 주세요.
-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의 전원을 제거 후 재연결 해보세요.
- TV와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에 연결되어있는 HDMI케이블을 교체해보거나 재연결 해보세요.
- 동일한 증상일 경우 가입하신 업체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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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LG전자의 점검이 필요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음향자가진단]에서도 동일한 경우 LG전자(1544-7777)의 상담 및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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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자가진단은 정상인데 소리가 여전히 이상합니다.
[음향자가진단]에서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온다면 TV에 연결되어있는 케이블이나 외부기기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