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V 시청 중 스피커에서 잡음이 들리시는 경우 TV에서 음향 TEST를 진행하여 잡음 발생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음향 TEST 시에 잡음이 들리지 않는다면, 방송 수신상태 또는 연결된 주변기기(셋톱박스, 게임기, DVD, 블루레이 플레이어, PC 등)
연결 상태가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 발생될 수 있으니 해당 기기와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정 채널에서만 잡음이 들리는 경우에는 해당 방송 수신이 불안정하여 발생되므로 가입하신 방송사에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V의 음향 테스트 기능을 실행하여 증상이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
증상이 동일한 경우 고객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음향 TEST 기능은 모델에 따라 실행 방법이 다르니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일부 모델의 경우 음향 TEST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TV(WEB OS)
[홈] → [설정] → [전체 설정 보기 (고급설정)] → [음향] → [음향 테스트]
스마트 TV(Netcast)
[스마트] 또는 [설정메뉴] → [설정] → [고객지원] → [음향 테스트]
일반 TV
[설정메뉴] → [고객지원] (리모컨 하단의 적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음성 테스트]
※ 셋톱박스 음량 설정 표시는 업체에 따라 표시 위치가 다릅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