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절전 모드가 설정되어 있어요.
- 영상 모드를 변경해 보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마트 TV의 설정에서 밝기, 선명도, 색상, 색농도 등의 설정을 변경하지 않은 상태에서 화면이 어둡다면, 절전 모드 혹은 영상 모드가 에코로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영상/음향 초기화]를 선택하면 영상 설정과 음향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2022년 WebOS22], [2021년 webOS 6.0]
스마트TV(WEB OS)
다음의 경우에 자동으로 화면을 어둡게 하거나 화면 보호기능으로 진입합니다.
- 정지 화면의 많은 부분이 백색 영상이 나올 경우
- 정지 화면으로 일정 시간이 경과 될 경우
- 일정 시간 화면 일부에 정지 영상이 지속적으로 나올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절전 모드를 설정했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절전 모드를 꺼주세요.
제품에 설정된 절전 단계에 따라 화면의 밝기가 달라집니다.
→ [2022년 WebOS22], [2021년 webOS 6.0] 에서 [절전 모드] 실행하기
1.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 [고객 지원]에서 [올레드 케어]을 선택해주세요.
3. [디바이스 셀프 케어]를 선택해주세요.
4. [절전]을 선택해주세요.
5. [절전 단계]에서 [최대 절전]을 [꺼짐]으로 선택해주세요.
→ [2020년 webOS 5.0] 에서 [절전 모드] 실행하기
1.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 [영상]에서 [절전 모드]로 선택하여 절전 모드를 [최대 절전]에서 [꺼짐]으로 변경해 주세요.
절전 모드를 껐는데도 화면이 어둡게 나오나요?
→ TV 설정 모드에서 [영상 모드]를 [표준 영상]으로 선택합니다.
설정 모드에 따라 화면의 밝기가 달라집니다.
→ 설정 메뉴에서 [영상 모드] 실행하기
1.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 [영상]에서 [영상 모드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영상 모드]에서 [영상 모드]를 [에코]에서 [표준 영상]으로 변경해 주세요.
또한, 케이블 방송 등에서 담배 피우는 장면, 칼을 든 장면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것과 동일한 현상입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