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택평수 대비 에어컨 용량이 작은 경우 실내온도가 빨리 떨어지지 않고 냉방이 약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 실외기 압축기가 지속 돌아가기 때문에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용량에 맞는 에어컨을 선택하여 주세요.
자택 스탠드 에어컨 용량 권장기준 = 자택 평수의 반 이상
자택 내 가장 큰 공간을 차지하는 거실에 스탠드 제품이 설치가 되므로 집 전체 평수의 반 이상을 스탠드 평수로 봅니다.
예시 1) 36평 자택의 경우 18평 이상 에어컨 권장
예시 2) 40평 자택의 경우 20평 이상 에어컨 권장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거름 필터 청소
먼지거름필터가 막히면 공기 흡입이 안되어 토출 풍량의 감소로 냉방 성능이 저하돼요.
먼지거름 필터는 2주에 한번 정도씩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 주세요.
공기 청정 기능이 있는 모델의 경우 내부에 있는 필터와 극세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초미세먼지필터 및 탈취 필터, TVF(알레르기, 바이러스) 등 내부 필터는 물 세척이 불가하며,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합니다.
적정 희망온도 설정
인버터 에어컨은 전원을 자주 껐다가 켰다가 할 경우 오히려 전기 요금이 더 나올 수 있습니다.
적정 온도를 유지하여 사용하시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름철 적정 희망온도는 26~28℃ 입니다.
직사광선 차단
햇빛이 강하게 비치는 날에는 직사광선으로 인해 내부의 열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때, 커튼으로 햇빛을 차단해 주면 내부의 온도가 더욱 빠르게 조절이 되기 때문에 실외기의 가동 시간이 줄어들어 전기를 절약할 수 있어요.
이때 에어컨의 후면을 막지 않도록 해주세요.
냉기 순환
에어컨을 선풍기(공기순환기)와 함께 사용하시면 차가운 바람이 더욱 멀리 퍼질 수 있어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선풍기(공기순환기)를 에어컨 앞에 놓고 함께 사용하세요.
실외기 환기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 있거나 환기창이 활짝 열리지 않으면 열기가 밖으로 잘 배출되지 않아 주변에 온도가 상승해요.
냉기 순환에도 문제가 발생하고 소비전력도 상승할 수 있어요.
실외기 주변 장애물을 치워 주세요.
[AI바람]으로 에어컨 전기료 절약하는 방법
실내 온도가 30°C 이상 높은 날에는 아이스쿨파워로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춘 뒤 간접바람(소프트바람 또는 한쪽바람) 모드로 변경하면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AI바람]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운전합니다.
천장형 에어컨 기능 사용을 통한 전기료 절감 방법
1) 전기료를 가장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은 [소프트바람]으로만 운전하는 것이나 실내온도가 30°C 이상 높은 날에는 무더운 실내온도의 부하를 해소하기 어렵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전기료를 절약하는 방법은 실내온도가 설정온도에 도달한 이후 풍량을 약하게 조절하여 공간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자동온도바람] 또는 [AI바람] 기능을 선택하면 알아서 운전합니다.
본 기능은 [자동온도바람] 선택 시 자동으로 바람 방향과 풍량이 조절되도록 제품 반영 되어있습니다.
본 기능은 [AI바람] 선택 시 재실자의 위치를 파악해서 자동으로 바람 방향과 풍량이 조절되도록 제품 반영 되어있습니다.
2) 쾌적절전 기능을 사용하면 추가로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쾌적절전 기능은 실내 온도, 습도와 실외 온도를 감지하여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하며, 냉방량을 조절해 주는 절전 기능입니다
본 기능은 2단계로 설정 가능합니다. 쾌적절전 2단계는 냉방량을 조절하며, 실내 풍량과 바람방향을 함께 절전 운전하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