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처음 구입 시 또는 휴대폰 초기화 후에 처음 설정에 따라 휴대폰이 잠길 수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하지 못하신 경우 휴대폰 내부 메모리에 저장된 모든 정보가 암호화되어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최초 제품 셋업 단계> 지문 설정> 휴대폰 전원 켤 때 잠금 설정
에서
사용
으로 선택한 경우, 매번 휴대폰 전원을 켤 때마다 패턴 혹은 비밀번호 등 설정하신 방법으로 잠금 해제를 하셔야만 휴대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해제 방법
■ 파이 (9.0) , 오레오 (8.0) 설정> 일반> 잠금화면 및 보안> 암호화 및 인증서> 휴대폰 전원 켤 때 잠금 에서 사용 안 함 으로 선택하세요.
■ 누 가 (7.0) 설정 > 일반 > 지문 및 보안 > 휴대폰 전원 켤 때 잠금 설정 >
사용 안 함
으로 선택하세요.
※ 주의 사항
- 휴대폰 전원 켤 때,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일정 횟수(30회) 제품에 잘못 입력하면 자동으로 휴대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휴대폰 초기화가 진행되면, 암호화된 데이터 및 개인 정보는 모두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습니다. 이는 서비스 센터에서도 복구가 불가합니다.
※ 참고 사항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휴대폰은 부팅 시 암호화가 진행됩니다. 암호화 진행 중에 임의로 중단하면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으니 휴대폰 부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 보안 강화를 위해 Google 계정이나 백업 PIN으로 화면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은 삭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