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모니터에서 USB로 연결하여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재생 시 자막이 안 보이나요?
➔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제목이 다르거나 자막 파일이 있다면 자막 파일의 문제일 수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동영상 파일의 코덱 지원이 안되면 PC에서는 재생되지만, TV에서는 자막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TV모니터의 경우 PC보다는 메모리가 작아 지원 가능한 코덱의 한계가 있으며, 현재 정식 코덱의 85 퍼센트(%)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 비디오/오디오는 코덱, 해상도, 확장자 등 4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TV모니터에서 정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 단, 외부기기 연결 상태에 따라 지원 가능한 해상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자동인식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거나, 자체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USB 저장장치의 경우에는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FAT32 또는 NTFS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된 USB 저장장치만 사용하세요.
- 외장형 USB 하드디스크의 경우 정격 전압 5V, 정격 전류 500mA 이하의 기기를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 USB 메모리 스틱은 32GB, USB 하드디스크는 1TB 이하의 용량 사용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영상 파일명과 자막 파일명이 같은지 확인해 보세요.
→ 영상파일 LG전자동영상.avi / 자막파일 : LG전자동영상.smi
※ 파일의 제목이 다르거나 띄어 쓰기가 되어 있다면 동일한 제목으로 수정해 주세요.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해 오디오· 비디오· 자막 코덱을 변경해 보세요.
→ 인코딩 프로그램 중 다음 팟 인코더 같은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파일 포맷 형식을 바꾸어 주세요.
→ LG전자에서는 인코딩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해 주세요.
ANSI] 코드로 인코딩된 자막 파일인가요?
→ 인코딩 방식을 [ANSI]로 저장 후 재생해 보세요.
- 동영상(DivX) 파일명과 자막 파일명이 동일한데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ANSI] 코드로 인코딩 된 자막 파일인지 확인해 주세요.
- Windows 메모장 프로그램에서 자막 파일을 불러내기 위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시 하단 인코딩을 [ANSI] 방식으로 저장하지 않으면 자막이 지원되지 않아요.
- [SMI] 형식의 자막의 경우, DLNA 연결 상태에서 재생의 제한이 있습니다.
※ 자막 파일의 속성이 변경되거나 자막 설정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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