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시창에 뜨는 표시는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작동 중 에러표시가 나타난다면 해당하는 에러코드를 선택해 해결해 보세요.
[AE]에러는 세탁통을 회전시키는 기어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때 표시됩니다.
[LE], [LE1] 에러는 모터가 구속되어 있을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AE], [LE], [LE1] 에러는 모두 세탁통과 세탁판 사이에 동전이나 이물질이 끼여 있는 경우 기어나 모터가 동작하지 않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판과 세탁통 틈에 동전이나 이물질이 보이나요?
틈새에 끼어있는 동전이나 이물질을 펜치와 족집게 등의 도구를 이용해 빼주세요.
만약 이물질이 없고 소음이 발생 하거나 회전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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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E] (Water Inlet Error) 에러는 일정 시간 동안 세탁통 안에 물이 적정량까지 차지 않을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단수, 수도꼭지가 잠겨있거나 급수 호스 연결이 안 되어 있어요.
-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어요.
- 추운 날씨 때문에 급수 호스가 얼었어요.
일정 시간이 지나도 세탁통 안에 적정량의 물이 들어가지 않으면 세탁기의 표시창에 [IE]/급수 안됨이 나타납니다.
이럴 때는 세탁기와 연결된 수도꼭지와 급수 호스의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겨울에 급수가 안 된다면 수도관이나 급수 호스가 얼었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급수 밸브 고장일 수도 있으니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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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해보세요.
단수, 수도꼭지가 잠겨 있거나 급수호스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 물이 공급되지 않나요?
세탁기의 급수호스가 수도꼭지와 연결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급수호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수도꼭지가 제대로 열려 있는지 확인 후 잠겨있는 경우 수도꼭지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열어주세요.
급수호스 연결방법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원터치형] 급수 호스 연결 방법이 궁금해요 를 클릭해 주세요.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서 물 흐름이 막히거나 물이 새고 있나요?
급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해주세요.
세탁과 탈수 동작을 하다 보면 진동 때문에 세탁기가 조금씩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급수 호스가 꺾일 수 있는데요. 급수 호스 안에서 물이 잘 흐를 수 있도록 펴주세요.
꺾인 정도가 심하다면 수도꼭지를 잠근 다음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해 잘 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세탁기가 얼어서 작동하지 않나요?
수도꼭지와 급수 호스를 녹인 다음 사용해 주세요.
세탁기의 급수 호스나 수도꼭지가 얼면 세탁통 안으로 물이 들어가지 못합니다.
이럴 때는 먼저 수도꼭지가 얼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한 다음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는지 살펴봐주세요.
물이 나오지 않을 때는 수건에 뜨거운 물을 적신 다음 5분 동안 수도꼭지에 둘러 녹여주세요.
분리한 급수 호스는 50ºC 이하의 따뜻한 물에 녹여주세요.
모두 녹은 다음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 연결해 사용해 주세요.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원터치형] 급수 호스 연결 방법이 궁금해요 와 얼어서 작동이 안 돼요. 급수 배수가 안돼요 를 클릭해 주세요.
거름망을 찾아 손가락이나 집게로 빼낸 다음 칫솔로 녹, 모래, 돌 같은 이물질을 없애면 됩니다.
※ 반드시 거름망을 다시 조립한 후 급수호스를 연결해 주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배수 호스가 막혀 있어요.
- 배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어요.
- 배수 호스가 얼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OE]/배수 안됨 (Water Outlet Error) 에러는 배수가 되지 않는 경우 표시됩니다.
배수 호스가 바르게 설치되지 않았거나 겨울철 세탁기가 얼어 배수가 되지 않는 경우 표시될 수 있어요.
2. 위와 같이 작동할 때 배수 호스로 물이 잘 빠진다면 하수구가 막혀 있을 수 있으니 하수구를 청소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배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서 물 흐름이 막혀 있나요?
배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해주세요.
배수 호스가 꼬이거나 꺾여있거나 배수 호스가 높게 설치되면 물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물이 잘 안 빠질 수 있어요.
이때는 배수 호스의 높이가 바닥으로부터 6cm가 넘지 않도록 하고 바닥이 단단하고 고른 장소에 자연스럽게 내려지게 정리해 주세요.
배수 호스가 동전이나 이물로 막혀 있나요?
배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한 후 집게 등을 이용하여 청소해 주세요.
추운 날씨가 계속되어 배수 호스가 얼었나요?
세탁기 내부와 배수호스의 얼음을 녹여서 없애주세요.
만약 물이 들어 있다면 물을 퍼내주세요.
물이 나오지 않으면 얼음이 다 녹지 않은 것이니 조금 더 기다렸다가 물을 빼내주세요.
세탁통 안에 끓는 물을 넣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따뜻한 물을 넣어주세요.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를 통해 제품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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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표시는 Unbalance Error 에러로 세탁물이 치우치거나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이불, 대형세탁물을 표준코스로 세탁하셨나요?
이불, 대형세탁물 등을 표준코스로 세탁한 경우 치우침이 쉽게 발생하여 UE Error 및 소음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2장 이상의 이불을 같이 세탁하거나 일반세탁물과 혼합 세탁할 경우 무게차이로 인해 세탁물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이불, 대형세탁물은 반드시 한장씩 이불코스로 세탁해주시고 급수 후 손으로 세탁물을 눌러 물에 완전히 잠긴 상태에서 세탁해 주세요.
전기 담요, 카펫, 커튼, 발 닦이용 발판, 고무 매트 등을 세탁하면 제품과 세탁물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세탁하지 마세요.
세탁망을 사용하셨나요?
세탁물을 세탁망에 넣어 단독 세탁하는 경우 한쪽으로만 치우쳐 진동/소음의 원인 및 UE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독 세탁은 피하고, 최대 1~2장만 사용하여 다른 의류들과 섞어서 세탁해 주세요. (이불과의 혼합 세탁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탈수가 되지 않고 천천히 회전하거나 멈추나요?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수평이 맞지 않는 경우 탈수가 진행되지 않고 멈출 수 있습니다.
세탁물에 맞는 해결 방법과 수평 조절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
세탁망 : 각 세탁물의 양과 크기에 맞는 세탁망을 사용하고 세탁물은 세탁망의 2/3 정도의 양만 넣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세탁망을 쓸 때는 단독 세탁을 피하고, 2~3개의 세탁망만 다른 의류와 섞어서 세탁해 주세요.
잘못된 세탁망 사용은 제품 및 세탁물 손상이나 과도한 진동/소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이불 : 두 장 이상이나 일반 세탁물과 함께 세탁하는 경우 서로 엉키거나 재질 차이로 인해 치우침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불은 한 장씩 이불 코스로 세탁해 주세요. -
일반 세탁물 : 양을 너무 많이 넣었거나 옷감이 뭉치는 경우 치우침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한쪽으로 뭉쳐 있는 경우 일부 세탁물을 꺼낸 후 남은 세탁물을 고르게 펴서 다시 한번 동작해 주세요. - 소량의 일반 세탁물 : 너무 적은 양의 세탁물을 넣을 경우 치우침이 발생, 세탁물 추가한 후 고르게 펴서 다시 한번 동작해 주세요.
-
패딩 : 부피가 크고 가벼운 세탁물의 경우 물에 잠기지 않은 채로 세탁하면 옷감 손상이나 세탁물 치우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에 완전히 잠기게 한 후 세탁해 주세요. -
니트류 : 크기는 작아도 물을 많이 흡수하는 세탁물의 경우 1벌만 세탁하면 치우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니트류는 2벌 이상 세탁해 주세요. -
세탁볼 : 세탁볼 과다 사용 시에는 이상 진동/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탁볼 사용 시에는 세탁볼 제조사별 권장 사용 개수만 사용하세요.
세탁망, 대형이불 등 치우침이 쉽게 발생하는 세탁물을 세탁할 경우 소음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빈 통으로 탈수를 돌려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제품은 정상입니다.
탈수 동작 시 진동이나 소음이 발생하나요?
세탁기 수평을 확인해 주세요.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은 경우 세탁통이 한 쪽으로 치우쳐 소음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닥이 단단하지 않거나 경사지고 미끄러울 경우 세탁기가 동작 중 이동하거나 진동이 커질 수 있습니다.
수평 조절 방법은 수평 설치 및 조절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를 클릭해주세요.
탈수 때 물이 나오나요? 탈수하다가 헹굼으로 돌아가거나 헹굼을 반복하나요?
➔ 탈수 시 세탁물이 한 쪽으로 치우친 경우 세탁물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물을 급수하여 세탁물을 풀어주는 포풀림 모션이 동작합니다.
포풀림 모션 동작 시(최대 2번) 탈수 시간이 늘어나며(약 10분 증가), 동작 후 불균형 해결되면 정상으로 탈수에 진입하여 동작됩니다.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세탁물을 고르게 펴서 다시 탈수시켜 주세요.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를 통해 제품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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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표시는 door open error 로 세탁기 문(도어)이 열려 있음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세탁기 문이 열려 있거나 이물로 인해 문이 정상적으로 닫히지 않은 경우 발생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기 문이 열려 있나요?
문 주위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 청소해 주시고 세탁기 문을 제대로 닫아주세요.
문을 닫은 후에도 dE에러가 표시되면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이후 세탁기 동작을 위해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주세요.
만약 이물이 없거나 문이 닫힌 상태에서도 dE에러가 발생하면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한 제품 점검이 필요하기 때문에 출장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tE’ 에러는 세탁조 안 물의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 이상(접촉불량, 온도센서 자체불량)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너무 뜨거운 물을 세탁기로 바로 투입할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컨넥터 이탈 또는 단선 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기에 뜨거운 물을 바로 투입 하였다면 전원 코드를 뺀 뒤 물을 식힌 후 코드를 다시 꽂아 주세요.
문제가 해결 되지 않는다면 tE에러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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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vS(u5, uS) 에러가 떠요. 세탁기가 동작을 멈췄어요.
진동센서(Vibration Sensor)의 접촉이 불량하거나, 센서부에 이상이 있는경우 vS에러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표시창에 vS에러가 뜬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조치해 주세요.
일시적인 오류발생으로 에러코드 발생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제품 동작이 멈춰있는 상태이므로, 다시 동작버튼
을 눌러주세요.
2. 동작 버튼을 눌러도 오류가 다시 발생한다면 전원버튼을 눌러 제품종료 후 다시 세탁기를 동작해 주세요.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진동센서(Vibration Sensor)의 접촉이 불량하거나, 센서부에 이상일수도 있으니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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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5, uS와 비슷한 모양일 수 있습니다.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문이 닫혀 있으나 제품이 작동되지 않아요.
- 잠금 장치 부위에 이물이 있어요.
- 주변 환경이 습한 곳(화장실 등)에서 사용중이에요.
dL 에러란 Door Lock Error로 도어 잠금 장치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면 표시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잠금장치 부위에 이물이 있나요?
이물이 끼어 있다면 제거 후 동작해 주세요.
오른쪽 잠금장치 부분에 이물이 있다면 표시창에 [dL] 에러가 표시될 수 있어요.
이물이 끼어 있다면 제거 후 동작해 주세요.
잠금장치가 손상되었거나 이물이 없어도 계속 표시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주변 환경이 습한 곳(화장실 등)에서 사용 중이에요.
주변 환경이 습한 경우 제품이 항상 습기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부품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습하지 않은 곳에서 제품을 사용해 주시고 부득이한 경우 창문 등을 이용해 주변 환경이 환기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경우 전문 서비스 매니저를 통한 제품 점검이 필요하기 때문에 출장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 무상 보증기간 중이라도 제품의 문제가 아닌 주변 환경에 의한 불량으로 서비스를 받는 경우 서비스 비용이 유상 청구됩니다.
PE 에러는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가 물높이를 제대로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주위 환경이 습한 곳에 세탁기가 설치된 경우(화장실 등) 습기로 인해 PE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원 플러그를 뽑고 5분 후 다시 연결하여 동작해 보세요.
이후에도 PE에러가 동일하게 발생 시 LG전자 서비스센터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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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 에러는 세탁기 과급수 감지가 되었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에러 발생 시 전원코드를 OFF 후 다시 연결하여 제품을 동작시켜 보세요.
급수시 물이 넘칠 때 까지 급수가 된다면 수위감지센서 부품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전원 리셋 후 다시 에러가 발생되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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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 표시는 무엇인가요?
[E3] 에러는 배수 모터 동작 이상이 발생한 경우 경우 표시됩니다.
겨울철에 추운 날씨로 인해 세탁기 안에 물이 얼면서 배수가 되지 않아도 E3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통과 배수 호스를 따뜻한 물로 녹여주세요.
세탁기 안의 물을 녹였으나 에러가 계속되거나 겨울철이 아닌 경우 에러 발생시 제품고장일 수 있으니 LG전자 출장서비스를 접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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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물이 들어 있다면 물을 퍼내주세요.
따뜻한 물을 수건에 적셔 얼어있는 배수호스 부분을 감싸 녹여주세요.
물이 나오지 않으면 얼음이 다 녹지 않은 것이니 조금 더 기다렸다가 물을 빼내주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표시창에 [FF] (Freeze Failure)/동결 감지가 나타나고 세탁기 작동이 안 돼요.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 세탁기 안에서 물이 지나가는 급수 호스나 배수 호스가 얼 수 있습니다.
[OE]/배수 안됨, [FF]/동결 감지 에러 표시가 나타나면 배수 호스가, [IE]/급수 안됨 에러 표시가 나타나면 급수 호스나 수도꼭지가 언 것입니다.
이럴 때는 세탁기 내부의 얼음을 녹여서 없애주세요.
가능한 경우 한파가 지난 후 사용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통과 배수 호스를 따뜻한 물로 녹여주세요.
세탁통과 배수 호스 안의 얼음을 녹인 다음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물이 들어 있다면 물을 퍼내주세요.
따뜻한 물을 수건에 적셔 얼어있는 배수호스 부분을 감싸 녹여주세요.
물이 나오지 않으면 얼음이 다 녹지 않은 것이니 조금 더 기다렸다가 물을 빼내주세요.
세탁통 안에 끓는 물을 넣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따뜻한 물을 넣어주세요.
급수 호스와 수도꼭지를 따뜻한 물로 녹여주세요.
급수 호스와 수도꼭지 안의 얼음을 녹인 다음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모두 녹으면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 연결해 주세요.
배수 호스를 아래로 향하게 해서 배수 호스 안에 남아 있는 물을 빼내면 됩니다.
배수 호스 안에서 물이 얼지 않게 하려면 굴곡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표시창에 PF라고 나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표시창에 나타나는 PF 표시는 정전 보상 기능을 안내하는 것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해 주세요.
CL 표시가 무엇인가요?
Child Lock으로, 어린아이 오사용 방지를 위한 잠금 기능입니다.
남은 시간 표시부에 CL이 깜빡거리면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것입니다.
간혹 사용 중 버튼이 잘못 눌려진 경우에도 의도치 않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버튼 잠금 기능이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디스플레이에 CL 점멸]
버튼 잠금 기능 작동 시 디스플레이에 CL 문구가 점멸됩니다.
만약 화면에 “버튼잠금이 설정되어 있어요” 문구가 있다면 버튼 잠금을 해제하고 싶어요 를 클릭해 주세요.
모델에 따라 CL[버튼 잠금] 설정 / 해제 방법이 다릅니다.
아래 표시창을 확인하여 설정 / 해제해주세요.
디스플레이[표시창]에 버튼 잠금 문구가 있는 모델인가요?
전원을 켠 뒤 헹굼 버튼을 7초 동안 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주세요. (해제될 때 3~7초 사이에 소리 발생)
디스플레이[표시창]에 자물쇠 모양이 있는 모델인가요?
헹굼과 탈수 버튼 사이에 [자물쇠 모양]이 있다면 헹굼과 탈수 버튼을 동시에 5초 동안 눌러주세요. (해제될 때 3초~4초에서 소리 발생)
디스플레이[표시창]에 버튼 잠금 문구와 자물쇠 그림이 없는 모델인가요?
전원을 켠 뒤 온수세탁[온냉수], 헹굼버튼을 동시에 5초 동안 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주세요. (해제될 때 3~4초 사이에 소리 발생)
디스플레이[표시창]에 인공지능세탁 버튼이 있는 모델인가요?
전원을 켠 뒤 인공지능세탁, 탈수 버튼을 동시에 5초 동안 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주세요. (해제될 때 3~4초 사이에 소리 발생)
버튼 잠금 기능이 해제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디스플레이에 CL 점멸 해제]
통세척 알림 기능[tCL]
세탁기의 LCD·LED 표시창에 [tcL]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다면 에러가 아니고 세탁조 통세척 시기를 알려주는 알림 문구입니다.
세탁기 내부에 발생된 이물과 균을 제거해서 깨끗하고 청결한 세탁조를 유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통세척을 진행해 주세요.
통세척을 실행하면 이후 일정 기간 [tCL] 알림 문구는 나타나지 않으며 일정 기간 알림 문구가 나타납니다.
모델에 따라 통세척 미실행 시에 계속 알림 문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세척 후에도 알림 표시가 계속 뜬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통세척 기능 해제하기
이렇게 해보세요.
통세척 기능이 있는 모델
[통세척] 또는 [통살균] 기능이 있는 모델은 세제 투입 후 바로 코스를 진행해 주세요.
1.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코스] 버튼을 눌러 [통살균] 또는 [통세척] 코스를 선택하세요.
3. 세제에 표기된 적정량의 세탁조 클리너를 세탁통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4.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표시창에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5. 완료 알림음이 울리면서 약 10초 후에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회색 사각필터 모델
- 회색 사각필터 18/19kg 모델 : T19MX7, T19MX7A, T19DX7, T19DX7A, T18MX7, T18MX7A, T18DX7, T18WX7
- 회색 사각필터 17kg 모델 : T17MX3, T17MX3A, T17DX3, T17DX3A, T17WX3
[통세척] 또는 [통살균] 기능이 있는 모델은 세제 투입 후 바로 코스를 진행해 주세요.
1.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2. [다운로드] 또는 [울/섬세] 버튼을 3초간 눌러 [통세척] 코스를 선택하세요.
3. 세제에 표기된 적정량의 세탁조 클리너를 세탁통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4.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표시창에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5. 완료 알림음이 울리면서 약 10초 후에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통세척 기능이 없는 모델
1. 세제에 표기된 적정량의 세탁조 클리너를 세탁통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2. 물은 세탁조의 2/3 이상 받은 후 최초 2~3분 정도 동작해 세제를 희석시키고 전원을 꺼 주세요.
3. 2~4시간 정도 불림 과정이 지나면 다시 전원을 켜주세요.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할 경우 산소계 표백제 성분이 함유된 세탁조 클리너 제품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염소계 성분이 들어 있는 세탁조 클리너와 산성의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여 통살균 코스를 진행하면 제품 안이 변색되거나 부식될 수 있습니다.
4. 전원을 켜고 [세탁]-[헹굼]-[탈수]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해 주세요.
온수로 통세척을 하고 싶다면 세탁물 없이 표준코스에서 옵션 선택 후 동작해 주세요.
(예시 : 표준코스 + 온수, 불림 선택 + 물높이 10단계, 헹굼 1회, 탈수 약 선택)
- 세탁이 끝난 후에는 내부 습기가 다 마를때까지 문을 열어두세요.
- 세제와 섬유유연제에 표기된 제조사의 권장량을 넣어 주시고 고농축 섬유유연제는 물에 희석해서 사용해 주세요.
- 주기적으로 통세척/통살균을 하면 세탁기를 더욱더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월 1회 권장)
- 천연 세제(비누) 등은 물에 잘 녹지 않아 분리된 때와 잔류한 찌꺼기가 통에 더 쉽게 쌓이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
주위 환경이 습하고 그늘진 장소에 설치되거나 오랜 기간 동안 제품의 사용 또는 관리가 없는 경우 오염이 심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통세척을 하지 않았다면 연속으로 3회 정도 진행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