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모니터 화면] 화면이 늦게 나오거나 안 나와요

  • 2023.06.22
  • 조회 19,828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PC가 절전 상태입니다.
  • 전원(어댑터) 케이블 및 신호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컴퓨터의 영상 신호가 끊어졌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표시등이 깜박거리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 전원표시등이 깜박거리는 상태로 있다면 절전 상태로 컴퓨터의 신호를 받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절전 상태이면 PC의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키보드 아무 키를 눌러주세요.

절전 상태이면 PC의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키보드 아무 키를 눌러주세요 설명이미지
전원 코드와 모니터 어댑터 연결 상태는 확인해 보셨나요?

→ 전원 코드가 멀티탭에 연결된 상태와 모니터 어댑터가 정확하게 꽂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잘못된 예시: 전원 어댑터가 완전히 연결되지 않은 모습. 올바른 예시: 어댑터가 완전히 연결된 모습.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고 접촉 상태를 확인하셨나요?

→ 내부 금속 핀이 휘었거나 이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불량하면 정품 케이블로 교체해 주세요.

외장 그래픽 DP, HDMI, DVI 케이블 내부 금속 핀의 모습 및 PC 뒷면 출력 단자의 모습 ※ 외장형 그래픽 카드가 있는 경우 모니터와 외장형 그래픽 카드를 연결해 주세요
구입시 제품에 동봉된 케이블로 연결하셨나요?
제품 사양에 맞지않는 케이블로 연결하면 화면 노이즈 및 무감 외 여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입시 제품에 동봉된 케이블로 연결을 권고하는 설명이미지
[설정 메뉴]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하셨나요?

→ 제품 [메뉴] 버튼을 누르면 설정 메뉴 화면이 보이는지 확인해 보세요.

설정 메뉴 창이 보인다면 모니터 문제보다 연결 케이블이나 컴퓨터를 확인해 주세요.

제품 [메뉴] 버튼을 누르면 설정 메뉴 화면이 보이는지 확인해 보세요 조이스틱 방식 설명이미지
제품 [메뉴] 버튼을 누르면 설정 메뉴 화면이 보이는지 확인해 보세요 버튼 방식 설명이미지
신호 케이블이 연결된 입력 단자 설정을 확인하셨나요?

→ 신호 입력 단자 설정을 맞게 변경해보세요.

① 조이스틱 버튼을 누르세요.

② 좌측으로 이동하여 [입력]을 선택해 주세요.

조이스틱 버튼 누른 후 좌측으로 이동하여 [입력]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③ 현재 연결된 단자를 선택해 주세요.

현재 연결된 단자를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