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문서 파일의 기본 앱이 변경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어떤 문서나 그림 파일을 열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앱(프로그램)을 기본 앱이라 합니다.
기본 앱 설정이 잘못되면 문서나 그림 파일을 열면 깨져 보이거나 안 열림, 또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예시] [TEST 문서]의 유형을 보면 [PPTX 파일]로 파워포인트 문서임을 알 수 있으나 기본 앱이 워드 패드로 되어 있어 실행하면 아래 [오류 화면]처럼 워드 패드 앱이 실행되며 문서가 깨져 보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기본 앱 초기화 하는방법
①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입력 창에서 [기본 앱]을 검색해 선택해주세요.
② [기본 앱] 항목에서 Microsoft 권장 기본값으로 초기화의 [초기화]를 실행 시켜주세요.
② [연결 프로그램] 항목에서 [다른 앱 선택]을 클락해 주세요.
④ [TEST 문서]는 파워포인트 파일로 [Microsoft PowerPoint]를 선택하였습니다.
⑤ 모든 파워포인트 파일에 적용할 경우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pptx 파일 열기]에 [v] 표시하고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