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장기간 사용으로 일시적인 오류가 있어요.
  • 지원하지 않는 동영상 포맷, 오디오/비디오 코덱 파일이에요.
  • 기본 Play 선택이 잘못되었어요.
  • 파일이 손상되었어요.
  일시적인 오류인지 확인하기
전원을 다시 시작해 주세요.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게 되면 앱 사용 메모리 증가로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눌러 재부팅 후 이용해 주세요.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는 모습

  이렇게 해보세요.

재생이 가능한 파일인가요?

→ 갤러리에서 재생이 가능한 동영상 포맷은 모델마다 다릅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제품 스펙을 통해 확인하시거나 전문 상담사를 통해 안내받아 주세요.
지원하지 않는 동영상이라면 Play 스토어에서 동영상 플레이어 앱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동영상 플레이어 다운로드하기
Play 스토어 → 동영상 플레이어[MX 플레이어, KM 플레이어 등]
Play 스토어 → 동영상 플레이어
[갤러리] → [재생할 동영상 선택] → [연결 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한 플레이어 선택]
[갤러리] → [재생할 동영상 선택]
[연결 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한 플레이어 선택]
  주의해주세요!

갤러리에서 재생 플레어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갤러리 앱의 앱데이터 초기화를 해주세요.

갤러리의 설정값/계정 정보 등이 초기화됩니다.

  갤러리 앱데이터 초기화하기

안드로이드 10 OS(Q-OS)

[설정] → [앱] → [앱 정보] → [갤러리 선택] →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 [갤러리 앱 선택] → [재생할 동영상 선택] → [동영상 선택]
[설정] → [앱]
[앱 정보] → [갤러리 선택]
[데이터 지우기] → [갤러리 앱 선택]
[재생할 동영상 선택] → [동영상 선택]

안드로이드 9 OS(PIE-OS)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 [앱 정보] → [갤러리 선택] →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 [확인] → [갤러리 앱 선택] → [재생할 동영상 선택] → [동영상 선택]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앱 정보] → [갤러리 선택]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확인] → [갤러리 앱 선택]
[재생할 동영상 선택] → [동영상 선택]

※ 지원 가능 포맷, 코덱인 경우에도 재생되지 않는다면 파일을 다른 휴대폰 등에 이동하여 손상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