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초기화는 제품의 설정이나 SW를 구입했을 때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직 리모컨의 오작동이나 TV 소프트웨어의 오류, TV용 앱의 오류 같은 문제는 제품을 초기화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를 진행하면 구입해서 설치한 앱, 개인 설정 등 저장한 모든 정보가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초기화를 진행하기 전에 이 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제품, 환경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출시 년도와 사용하는 webOS에 따른 TV 초기화 방법
[2020년 출시한 TV webOS 5.0] 리모컨의 설정버튼 [ ]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 [고객지원] → [초기 설정]
[2019년 이전 출시한 TV ~ webOS 4.5] 리모컨의 설정버튼[ ]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 [일반] → [초기 설정]
2024년 이후 출시한 webOS24, 25 TV 의 초기화 방법
-
1. 리모컨의 설정 버튼[
]을 누르면 간편 메뉴가 나타납니다.
전체설정 아이콘[ ]을 리모컨의 포인터를 사용해서 선택한 후 리모컨 중앙의 휠(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
2. 메뉴에서 [일반]을 선택해 주세요.
-
3. [시스템]을 선택해 주세요.
-
4. [시스템]의 [초기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5. [초기 설정]을 누르면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
[전체 초기화하기]는 네트워크 설정을 포함한 모든 기능이 초기화 됩니다.
-
[네트워크 설정 제외하고 초기화하기]는 무선, 유선 네트워크의 설정은 제외하고 나머지 기능을 초기화 합니다.
-
-
6. TV 가 다시 켜지면서 초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매직 리모컨으로 화면의 안내에 따라 초기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