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방송신호 수신 감도가 약하여 발생해요.
-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울트라Deep Color가 꺼져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방송 신호 수신상태가 약하여 특정 방송 채널에서 색 번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 신호가 약할 경우 색 번짐, 색 겹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정 채널에서만 발생된다면 사용중인 셋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하여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모든 채널에서 색 번짐이 발생하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주세요.
webOS 5.0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019년 이전] webOS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셋탑박스 시청 시 색 번짐이 발생하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울트라 Deep Color]로 이동하여 켜짐/꺼짐을 확인해주세요.
셋탑박스 사용시 울트라HD Deep Color 켜짐 또는 꺼짐 설정이 맞지 않을 경우 색 번짐, 색 이상 등 다양한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 HDMI 연결하여 사용하는 세톱박스 해상도가 4K(3840*2160)의 경우 Deep Color 켜짐 설정
- HDMI 연결하여 사용하는 세톱박스 해상도가 HD(1920*1080)이하의 경우 Deep Color 꺼짐 설정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HDMI 케이블은 점검해 보셨나요?
→ 셋탑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보세요.
- TV와 셋탑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해주세요.
-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2.0버전)
- HDMI 케이블은 버전 2.0 이상으로 사용해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