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방송신호 수신 감도가 약하여 발생해요.
  •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울트라Deep Color가 꺼져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방송 신호 수신상태가 약하여 특정 방송 채널에서 색 번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 신호가 약할 경우 색 번짐, 색 겹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정 채널에서만 발생된다면 사용중인 셋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하여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주세요.

이미지 색 번짐 예시 화면

이렇게 해보세요.

모든 채널에서 색 번짐이 발생하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 실행하기

webOS 5.0

리모컨의 리모컨 설정 버튼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설정]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고객지원]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고객지원 메뉴에서 추가 설정 메뉴 진입 화면
③ [추가 설정]에서 [영상 테스트] 를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 항목 선택 화면
④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예시

[2019년 이전] webOS

리모컨의 리모컨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영상]에서 ② [영상 테스트]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 항목 선택 화면
③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예시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 경우,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주세요.
셋탑박스 시청 시 색 번짐이 발생하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울트라 Deep Color]로 이동하여 켜짐/꺼짐을 확인해주세요.

셋탑박스 사용시 울트라HD Deep Color 켜짐 또는 꺼짐 설정이 맞지 않을 경우 색 번짐, 색 이상 등 다양한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 HDMI 연결하여 사용하는 세톱박스 해상도가 4K(3840*2160)의 경우 Deep Color 켜짐 설정
  • HDMI 연결하여 사용하는 세톱박스 해상도가 HD(1920*1080)이하의 경우 Deep Color 꺼짐 설정
설정 메뉴에서 [울트라 Deep Color] 실행하기
설정 - 전체설정 - 영상 - 추가설정 - HDMI 울트라HD Deep Color 켜짐 또는 꺼짐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영상]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메뉴에서 추가 설정 메뉴 진입 화면
③ [추가 설정]에서 [HDMI 울트라HD Deep Color] 를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메뉴에서 HDMI 울트라HD Deep Color 설정 진입 화면
④ HDMI 1(연결된 단자)을 꺼짐에서 켜짐으로 변경 하세요.
HDMI 켜짐 설정 예시 화면
HDMI 케이블은 점검해 보셨나요?

→ 셋탑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보세요.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 TV와 셋탑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해주세요.
  •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2.0버전)
  • HDMI 케이블은 버전 2.0 이상으로 사용해주세요.
TV의 HDMI 케이블 재연결 화면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