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에 TV를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HDMI 케이블을 연결해도 TV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HDMI 케이블의 연결 상태에 문제가 있어요.
- Windows의 소리 출력 장치 설정이 잘못되어 있어요.
-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HDMI는 케이블 하나로 데스크톱에서 영상과 음성을 TV와 같은 외부 기기로 출력해줍니다.
하지만 HDMI 케이블이 손상되었거나 호환성에 문제가 있으면 화면은 나오지만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어요.
Windows의 소리 출력 장치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HDMI 케이블 또는 데스크톱의 포트 상태를 확인했나요?
HDMI 케이블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손상되어 있다면 다른 HDMI 케이블을 연결해주세요.
데스크톱이 벽면에 밀착되어 있어 케이블이 꺾여 있거나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이때 HDMI 케이블의 포트나 전선이 손상되었는지도 점검해주세요.
이럴 때는 지금 가지고 있는 케이블이 아닌 다른 케이블로 바꿔서 연결한 다음 소리가 제대로 나는지 확인해주세요.
데스크톱의 소리 출력 장치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나요?
[소리 설정] 메뉴에서 [HDMI Output]으로 출력 장치를 설정해주세요.
먼저 TV와 데스크톱의 볼륨이 키워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다음 아래와 같이 Windows의 [소리 설정] 메뉴를 설정해보세요.
만약 음악이나 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면 종료하고 데스크톱 설정을 완료한 다음 다시 실행해주세요.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TV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나요?
사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데스크톱에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생기면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TV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으면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보세요.
그다음 OSD 프로그램과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세요.
LG Update
Center에서 설치하기
LG DnA Center
Plus에서 설치하기
그다음 [운영체제(OS)]에서 Windows 버전을 선택하고 LG Update Center 또는 LG DnA Center Plus를 설치해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