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벽걸이 에어컨의 운전모드를 확인해 주세요.
- 스탠드 에어컨 전원 또는 실외기 전원 연결이 안 되어 있어요.
- 벽걸이 제품에 에러가 발생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in1 제품의 경우 스탠드형 에어컨의 주전원선을 연결하지 않으면 벽걸이형 제품 단독 운전 시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차가운 바람이 안 나와요.
(21년 이후 제품의 경우 실외기의 전원을 연결하지 않으면 벽걸이형 제품 단독 운전 시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의 운전 모드를 확인해 주세요.
→ 냉방 모드 설정, 희망 온도 18℃로 설정하여 10분 이상 가동하여 냉기를 확인해 주세요.
공기 청정 단독 운전(송풍)/제습/인공지능[AI] 절전 운전 등 기능은 냉방이 안되거나 약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스탠드 전원코드, 실외기의 전원코드를 연결해 주시거나 에어컨 차단기를 확인해 주세요.
→ 제품의 출시연도에 따라 실외기 전원 방식이 달라요.
벽걸이는 설치 환경에 따라 실외기와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20년도 이전 제품은 실외기와 스탠드의 전원이 통합되어 있어요.
- 21년도 이후 제품은 실외기와 스탠드의 전원이 각각 분리되어 있어요.
벽걸이 제품에 에러 발생하는지 확인을 하셨나요?
→ LED 표시 등이 깜빡이거나 디스플레이에 에러 발생 시 냉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에러 발생 시 전문 서비스매니저 정확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표시창에 CH와 61이 번갈아 깜박거려요를 클릭해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