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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E] (Water Inlet Error) 에러는 일정 시간 동안 세탁통 안에 물이 적정량까지 차지 않을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단수, 수도꼭지가 잠겨있거나 급수 호스 연결이 안 되어 있어요.
  •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어요.
  • 추운 날씨 때문에 급수 호스가 얼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정 시간이 지나도 세탁통 안에 적정량의 물이 들어가지 않으면 세탁기의 표시창에 [IE]/급수 안됨이 나타납니다.
이럴 때는 세탁기와 연결된 수도꼭지와 급수 호스의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겨울에 급수가 안 된다면 수도관이나 급수 호스가 얼었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급수 밸브 고장일 수도 있으니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하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단수, 수도꼭지가 잠겨 있거나 급수호스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 물이 공급되지 않나요?

→ 세탁기의 급수호스가 수도꼭지와 연결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급수호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수도꼭지가 제대로 열려 있는지 확인 후 잠겨있는 경우 수도꼭지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열어주세요.

※ 급수호스 연결방법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원터치형] 급수 호스 연결 방법이 궁금해요를 클릭해 주세요.

급수호스를 냉수에 연결 O, 급스호스를 온수에 연결 X
수도꼭지 열어 물이 급수되는 모습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서 물 흐름이 막히거나 물이 새고 있나요?

→ 급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해주세요.

세탁과 탈수 동작을 하다 보면 진동 때문에 세탁기가 조금씩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급수 호스가 꺾일 수 있는데요. 급수 호스 안에서 물이 잘 흐를 수 있도록 펴주세요.
꺾인 정도가 심하다면 수도꼭지를 잠근 다음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해 잘 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급수 호스가 꼬여있어 물이 공급되지 않는 모습과 호스를 제대로 펴서 재연결하는 모습

추운 날씨 때문에 세탁기가 얼어서 작동하지 않나요?

→ 수도꼭지와 급수 호스를 녹인 다음 사용해 주세요.

세탁기의 급수 호스나 수도꼭지가 얼면 세탁통 안으로 물이 들어가지 못합니다.
이럴 때는 먼저 수도꼭지가 얼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한 다음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는지 살펴봐주세요.
물이 나오지 않을 때는 수건에 뜨거운 물을 적신 다음 5분 동안 수도꼭지에 둘러 녹여주세요.
분리한 급수 호스는 50ºC 이하의 따뜻한 물에 녹여주세요.
모두 녹은 다음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 연결해 사용해 주세요.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원터치형] 급수 호스 연결 방법이 궁금해요 얼어서 작동이 안 돼요. 급수 배수가 안돼요를 클릭해 주세요.

급수 필터 청소하기
먼저 수도꼭지를 잠그고 그림과 같이 급수 호스의 끝을 분리해 주세요.
거름망을 찾아 손가락이나 집게로 빼낸 다음 칫솔로 녹, 모래, 돌 같은 이물질을 없애면 됩니다.
※ 반드시 거름망을 다시 조립한 후 급수호스를 연결해 주세요.
급수 필터 꺼내서 청소한 후 재조립하는 모습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