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데스크톱 TV 연결] HDMI 케이블을 TV와 연결했는데 소리가 안 나와요

  • 2025.04.08
  • 조회 27,501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HDMI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하지 않았어요.
  • Windows의 소리 설정이 잘못되어 있어요.
  • 사운드 및 그래픽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HDMI는 영상과 음성을 동시 출력할 수 있는 단자로서 TV 등과 연결 시 소리 출력의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PC의 사운드와 그래픽 드라이버의 설치 및 오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HDMI 케이블 상태를 확인해보았나요?

데스크톱과 TV를 연결하는 HDMI 단자와 케이블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케이블 상태에 문제가 있다면 다른 케이블을 연결하여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Windows 사운드 설정에서 출력 장치를 확인해 보셨나요?

HDMI 연결 시 자동 인식되어 재생 부분에서 연결된 장치로 기본 장치 설정이 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사운드 설정이 TV로 변경되지 않다면, 다음을 확인해주세요.

Windows 7 운영 체제일 경우

①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사운드 표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재생 장치] 선택해주세요.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사운드 표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재생 장치]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② [재생 장치] 목록 중 HDMI로 연결된 TV 제품 선택 →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기본 장치로 설정] 선택해주세요.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기본 장치로 설정]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Windows 10 운영 체제일 경우

①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소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하는 재생 장치와 소리 조절 슬라이더가 나옵니다.
음소거 상태인지 또는 소리가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소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하는 재생 장치와 소리 조절 슬라이더를 이용 음소거 상태인지 또는 소리가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설명이미지

② 사용하는 재생 장치(^)를 클릭하면 [재생 디바이스 선택] 목록이 나옵니다.
[재생 디바이스 선택] 목록에서 현재 연결된 TV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재생 디바이스 선택] 목록에서 현재 연결된 TV제품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잠깐! 더 알아보세요.
※ 조치 후에도 해결이 안 된다면 사운드 드라이버나 HDMI에서 출력되는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일 수 있습니다.
사운드 및 비디오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재설치를 진행해보세요.

홈페이지 [고객 지원 - 드라이버 S/W]에서 모델을 선택한 후   LG update center 및 LG Dna center 를 통해 드라이버를 재설치해 보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