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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서비스, 2년 연속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 취득

  • 2016.08.17
  • 조회 1,461

■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인 LG전자,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으로부터 고객만족 인증 ■ 오랫동안 좋은 기억으로 남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 중인 LG전자

인증서 사진

 

LG전자는 지난 7월,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으로부터 서비스 부문 글로벌스탠다드인

ISO 10002에 근거하여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2년 연속으로 취득했다.

 

ISO 10002는 고객만족, 조직의 불만 처리에 대한 지침으로 고객의요구(needs)와 기대(expect)에 대해

고객소리(VOC)가 발생 되었을 때 성공적으로 처리 할 수 있는 방법론을 식별하고, 관리하며,

모니터링 함으로써 지속적인 고객 만족 향상을 지원하는 경영시스템이다.

 

매일 아침,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를 리뷰하는 시간에는 서비스 임원이 직접 참석하여

개선점 발굴을 주관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화 접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산 관리시스템을 통해, 상황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고객 편의성 확대를 위해 서비스 홈페이지를 전면 개선했다.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자가 점검 컨텐츠를 확대했으며, 기기별 최적화 작업을 통해, PC나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처럼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온

LG전자는,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외에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5회 연속 취득하고,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고객감동브랜드

지수(K-CSBI)" 가전 AS부분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LG전자 서비스는 "오랫동안 고객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는 서비스를 제공하자"를 모토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 조직으로 성장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시상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