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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14년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3회 연속 취득

  • 2014.10.27
  • 조회 1,557

■ 서비스 경영 혁신을 위한 지속적 노력 ■ 체계적인 A/S 체계 구축과 구성원 역량 향상 및 동기부여 활동 인증

LG전자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인증기관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2014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평가에서 서비스 리더십, 품질 전략, 고객관리 시스템, 경영성과 등 여러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2008년 최초 인증 후 3회 연속(3년 주기 갱신)으로 재 인증을 취득하였다.

심의는 현장 평가, 고객 만족도 Survey, 암행 평가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평가위원으로부터 LG전자 서비스가 전략과 A/S체계 관점에서 일관성과 지속성을 갖추고 고객과 함께하는 합리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LG만의 향기와 진정성이 있는 기업”이라는 뜻 깊은 평가를 받으며 인증 기업의 영예를 얻게 되었다.

(주요 평가 내용)

1. 서비스 경영 혁신을 위한 지속적 노력

- 구성원들의 서비스 경영 및 개선에 대한 관심과 실천 의지가 높고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함

- 고객 만족 경영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전사적 CS 혁신 추진 체계가 견고하게 구축되어 있음

2. 체계적인 A/S 체계 구축

- 등급별 불만 VOC 처리 등 고객 접점별 서비스 Process가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음

- 내방 및 출장 A/S Process의 운영 체계는 국내 최고 수준임

3. 서비스 구성원 역량 향상 및 동기부여

- LG전자의 인재상 및 육성 계획에 따른 CS College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기법 활용
- LG서비스인을 위한 비전 제시와 대명장 제도 등 동기부여
- 서비스 업무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실질적인 노력을 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