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려드립니다] LG전자, 의류건조기 무상 서비스
‘자발적 리콜’로 전면 확대
- 결함이나 위해성이 확인되지 않지만 진정성 있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 기존 무상서비스 확대해 찾아가는 무상 서비스 제공
LG전자가 의류건조기 무상 서비스를 ‘자발적 리콜’로 전면 확대키로 했습니다.
LG전자는 의류건조기의 결함이나 위해성이 확인되지 않았지만, 자발적 리콜을 실시함으로써 고객에 대한 진정성 있는 책임을 끝까지 다하겠습니다.
그 동안 고객님께서 요청하시면 제공해왔던 콘덴서 자동 세척 기능 강화, 필터 개선 등 성능과 기능을 개선한 무상 서비스를 확대해 「찾아가는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 홈페이지 게시, 문자메시지 등 여러 경로를 통해 건조기를 사용하는 고객님들께 무상 서비스를 먼저 알리고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LG전자는 현재 품질보증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신청인들에게 위자료 10만원을 지급하라는 조정안은 수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앞서 LG전자는 고객들이 우려와 불편 없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의류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한국소비자원이 면밀히 검토해서 내린 시정권고를 모두 받아들여 무상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의류건조기 사안과 관련해 고객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사과 드립니다.
품질 보증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며 진정성 있는 책임을 끝까지 다해,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LG제품을 선택해 주신 고객들께 감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무상 서비스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LG전자 콜센터[☎1544-7777]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지난 9월 서비스 홈페이지 통해 안내한 바 있습니다.
대상 모델 및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상 모델 : RH** [RH8* ,RH9* ,RH14* ,RH16*]
※ 2019년 9월 이후 구입하신 All New 건조기는 개선된 부품이 적용되어있어 리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모델명 확인 방법 : 도어를 열면 라벨에 명기되어 있습니다.
2) 주요 서비스
● 개선된 먼지필터 제공
-필터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콘덴서로 유입되는 먼지를 줄임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 강화 및 통살균 코스 추가
● 환기용 도어클립 제공
-제품 내 공기순환을 개선해 냄새를 예방함
● 개선된 펌프커버 교체
-배수성능을 향상시켜 잔수량을 줄임
● 베이스[제품 바닥 부분] 점검, 교체
-제품 전면 잔수제거호스 추가로 잔수 최소화
[베이스 점검하여 교체가 필요한 경우, 현장 수리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