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주방 와인셀러


취향 따라 와인셀러 선택 가이드

보다 더 스마트한 일상 LG ThinQ의 시작

보다 더 스마트한 일상, LG ThinQ

씽큐는 사람과 가전을 AI 기술로 연결하여 더 편리하고 놀라운 일상을 만드는 LG전자의 스마트 홈 플랫폼입니다.

* 본 콘텐츠는 ThinQ 앱의 콘텐츠입니다.

'어떤 와인셀러를 고르면 될까' 하는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면 주목!

우선 당신이 와인을 즐기는 방식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와인셀러를 살펴보세요. 저마다의 취향에 따라 와인셀러를 고른 3인의 이야기를 통해 소개해 드릴게요.

김초보 원룸에 거주 중인 직장인, 한 달에 4~5병 와인은 쌓아 두지 않는 편

김초보

‧ 원룸에 거주 중인 4년 차 직장인 싱글
‧ 한 달에 4~5병
‧ 지저분한 것은 NO! 와인은 쌓아 두지 않는 편



와인에 입문한지 6개월째. 그동안 냉장고에 넣거나 집 한쪽에 놓았던 와인 보관은 그만! 나를 위한 선물로 와인셀러를 들이기로 마음먹었어요.


집이 넓지 않기 때문에 컴팩트한 사이즈와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중요했어요. LG DIOS 와인셀러 미니가 최대 8병까지 보관할 수 있어서 최종 선택했죠.


크기는 작지만, 기능은 알차답니다. 일반 냉장고보다 진동과 소음이 적은 데다 자외선의 유입을 줄여주는 자외선 차단 글래스도어까지 갖추고 있어서, 방이 넓지 않은 편이라 소음이 가장 신경 쓰였는데 한결 마음이 놓였어요.


또한 와인 종류에 맞게 보관 온도를 1℃ 단위로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와인 수납공간 사이에 오프너 수납공간까지 깨알같이 마련되어 있어서 덕분에 오프너를 찾으러 다니는 수고로움이 줄어들었죠. 와인을 수납하고 남은 공간은 좋아하는 탄산수나 음료를 보관하면 안성맞춤일 듯해요.

이중수 20평대 거주 중인 신혼부부, 한 달에 15병, 가성비 좋은 와인 맛보는 편

이중수

‧ 20평대 집에 거주 중인 신혼부부
‧ 한 달에 15병
‧ 가성비 좋은 와인을 다양하게 맛보는 편



결혼 후 사랑하는 사람과 퇴근 후 또는 주말에 맛있는 안주와 와인을 즐기는 게 일상이 되었어요.


앞으로 오랫동안 와인을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해선 와인셀러가 필요하다고 의견이 모였는데, 가격이나 용량 면에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LG DIOS 와인셀러가 눈에 띄었죠.


최대 43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이 와인셀러는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와인셀러 상단부에 블랙 글래스가 설치되어 있어 스탠딩 테이블처럼 와인잔과 와인을 올려놓기에도 제격인데다 원목으로 이뤄진 레일 선반과 은은한 불빛의 고내등은 또 어찌나 고급스러운지!


좋은 와인셀러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은 기본이에요. 자외선을 차단하는 3중 글래스도어를 비롯해 저소음과 저진동 시스템을 갖춰 거실에 두어도 조용하고 도어 잠금 기능도 주목할 만해요. 나중에 아이가 와인을 꺼내거나 건드릴 걱정을 미리 덜었다고 할까요?

박고수 40평대 집에 거주 중인 중년 부부, 한달에 30병 이상, 홈 파티를 즐겨하는 편

박고수

‧ 40평대 집에 거주 중인 중년 부부
‧ 한 달에 30병 이상
‧ 홈 파티를 즐겨하는 편



우리 부부는 지인들을 초대해 와인과 요리를 즐기는 걸 좋아해요. 특별한 날에는 고가의 와인으로 기념하기도 하죠.


오랜 세월 와인을 즐기다 보니, 각자 선호하는 와인도 다른 편인데 각자의 와인을 제대로 보관하기 위해서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를 들여놓았답니다.


와인 보관실인 상칸 아래에는 아내가 좋아하는 샴페인과 화이트 와인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슬라이딩 선반과 서랍이 있거든요. 이제부터 칸을 나눠 각자 좋아하는 와인을 차곡차곡 보관할 생각을 하니, 더욱 기대되네요.


스마트한 기능들의 진가는 홈파티 때 빛나곤 하는데요. 똑똑! 와인 상칸 보관실은 노크하면 안을 볼 수 있어서 와인을 고를 때 편리한데다, 와인을 여러 병 꺼낼 때는 바닥에 표시된 'DOOR OPEN' 문구에 발을 갖다 대면서 상칸 와인 보관실 문을 자동으로 열곤 해요.


중칸과 하칸 서랍실은 와인 안주를 보관하는 데 유용해요. 특히 버튼 하나만 누르면 하칸 보관실 문이 자동으로 열린 뒤, 내부 용기가 올라오는 오토리프트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와인잔을 들고 있는 김초보, 이중수, 박고수 사람 일러스트

나의 와인 취향에 맞춘 와인셀러

와인을 즐기는 당신은 3명 중 어떤 타입에 가까우신가요?


오랜 시간 만족스럽게 사용할 와인셀러를 고르려면 우선 내가 어떤 와인 취향인지와 라이프스타일을 지녔는지 살펴보세요.

LG ThinQ

ThinQ 하나로 더 좋아지는 일상

일상을 더 편하고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씽큐 앱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보관
  • #와인셀러
  • #와인
  • #홈파티
  • #와인가이드
  • #와인보관
  • #와인추천
  • #자외선
  • #오프너
  • #글래스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