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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퓨리케어 정수기에 대한 모든 궁금증, 여기에서 해결해 보세요
LG 퓨리케어 정수기는 냉온정수기, 얼음정수기, 빌트인 정수기, 스탠드형 정수기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어요.
냉온정수기는 냉수와 온수를 제공하며, 온도/용량 조절이 가능해 분유나 차, 커피 용도로 적합합니다.
얼음정수기는 정수된 물로 얼음을 만들어 영하의 온도에서 냉동보관해 깨끗하고 단단한 얼음을 즐길 수 있어요.
빌트인 정수기는 싱크대 내부에 설치되어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주방 인테리어를 더욱 깔끔하게 해주죠.
스탠드형 정수기는 대용량 물 공급이 가능해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여러 명이 사용할 때 편리해요.
그 외에도 다양한 정수기가 있으니, 사용 목적과 공간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선택해 보세요.
LG 퓨리케어 정수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치 공간과 전력 및 수도 연결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설치하려는 공간 주변에 전용 콘센트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냉온정수기의 경우 순간적으로 높은 전력이 필요하므로 보일러 밸브, 식기세척기, 음식물 처리기 등과 멀티탭을 공유하지 않고 단독으로 연결하는 것을 권장해요.
정수기는 상수도에 한해 설치가 가능하며, 지하수에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제품마다 크기와 설치 방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각 제품의 상세페이지에서 사이즈를 확인한 후, 설치 공간과 충분한 여유 공간을 고려하여 배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빌트인 정수기의 경우 싱크대 내부 공간을 미리 점검해야 하며, 얼음정수기나 일부 모델은 배수 시스템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공간에 따라 가로/세로로 설치할 수 있는 정수기도 있어 사전에 설치 환경을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 비용의 경우 싱크대 타공 시 상판 타입, 펌프/차단기 필요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아래 버튼을 클릭해 설치가이드를 확인해 보세요.
정수기 설치가이드 바로가기 LG 퓨리케어 정수기는 수돗물(상수도) 기반의 직수형으로 설계되어 있어 조리수나 지하수를 직접 연결하는 것이 불가능 합니다.
상수도 여부는 상수도 요금 고지서나 수자원공사 지역 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석회질 등의 이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석회수 지역 또한 정수 필터가 빨리 막혀 물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 '강원도 영월 지역'은 설치가 불가한 점 참고해 주세요.
LG 퓨리케어 정수기는 여러 단계의 필터 시스템을 통해 깨끗한 물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필터는 프리카본 필터, 중금속 제거 필터, 정전흡착 필터 또는 UF 필터 등이에요.
프리카본 필터는 염소, 냄새, 유기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중금속 제거 필터는 납이나 수은과 같은 유해 중금속 성분을 걸러냅니다.
정전흡착 필터 또는 UF 필터는 박테리아와 미세 이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각 제품에 장착된 필터의 종류가 궁금하시다면, 제품 상세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정수기 필터는 사용량과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12개월 주기로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필터 교체 시기는 정수기 디스플레이 또는 LG ThinQ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필터의 수명이 다하면 알림이 표시됩니다.
필터는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직접 교체할 수 있으며, 필터를 교체한 후에는 초기 정수된 물을 일정량 흘려보낸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필터 교체가 어렵다면 LG 고객센터를 통해 케어십 서비스를 신청해 보세요.
필터는 정수 성능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해진 주기에 맞춰 교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수기의 온수 기능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잠글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만약 온수가 나오지 않는다면, 먼저 온수 잠금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필요에 따라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일부 모델은 냉수를 켜고 끄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냉수 기능이 꺼져 있을 때는 [출수] 버튼을 눌러도 냉수나 온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기능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해요.
냉수 또는 온수를 켜고 끄는 기능이 없는 모델에서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LG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한 점검을 권장합니다.
또한, 직수 방식 정수기를 사용하는 경우 온수가 잘 나오지 않는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직수 방식 정수기는 필요한 만큼만 물을 즉시 가열하는 방식이므로, 저장된 물을 계속 데우는 저수 방식 정수기와 비교했을 때 온수가 나오는 속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직수 방식 정수기는 1분에 약 500㎖의 물을 빠르게 가열하지만, 한 번에 많은 양의 온수를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내부 장치 보호를 위해 가열이 멈출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온수 공급이 잠시 중단될 수 있으나, 이는 직수 방식 정수기의 정상적인 작동 방식이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음 저장고는 녹은 물이 자연스럽게 배수될 수 있도록 뒷면이 기울어진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처음 생성된 얼음이 자연적으로 기울어진 쪽으로 저장되며, 이는 얼음 토출구로 얼음을 올리는 데 평소보다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제품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얼음이 안 나오는 경우에는 제품 상단의 커버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상단 커버기 정상적으로 닫혀있고, 얼음 저장고의 얼음을 모두 사용한 경우가 아닌데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제품 이상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적절한 진단을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LG 퓨리케어 정수기는 제품마다 조금씩 기능이 다르지만, 단순한 정수 기능을 넘어 맞춤 출수, 음성 인식, UV 살균, 스마트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고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LG ThinQ 앱과 정수기를 연결하면 필터 교체 시기를 알림으로 받을 수 있으며, 정수기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자가 진단 기능을 통해 제품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격으로 정수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구독 제품과 일시불 제품에는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구독이 가능한 정수기 제품의 특성상 사용하시면서 필터 교환, 내/외부 세척 등의 세심한 관리가 많이 필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구독으로 구매하시면 주기별로 제품 점검과 필터 교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 고객님께서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불 구입 제품의 경우에도 케어십으로 가입하면 구독과 동일한 제품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시불 구매 후 케어십 가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독/케어 고객센터(1544-7777)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정수기 사용 중 제품 결함, 오류 등 문제가 발생하셨나요? 서비스센터 방문 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스스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 요청을 하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좀 더 자세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주문/결제 화면에서 원하시는 배송 희망일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배송 희망일은 배송 시 참고 사항이며, 실제 배송되는 날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배송 시간 지정을 원하신다면, 배송 전날 또는 당일 오전 설치 엔지니어가 해피콜을 드리고 있는데 이때 원하시는 시간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제품 주문 이후에는 상세주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도로명/지번주소지 변경 불가)
상세주소 변경은 가상 계좌에 입금이 되기 전 상태인 ‘주문 접수’와 ‘배송 준비 중’일 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소모품은 ‘주문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제품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다면 기존 주문을 취소하고 다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고객 인수 완료 후 단순변심/감성불량에 의한 반품은 불가합니다.
*고객 인수 완료란 : 제품을 설치/시운전하고 외관이 이상 없음을 고객과 상호 확인하여 고객으로부터 인수 완료 서명을 받은 이후의 상태를 말함.
- 택배 등 고객 인수 완료 전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반품 처리가 가능합니다.
- 다음 경우에는 반품/교환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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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품을 반품할 경우 사은품도 반품 처리되며, 사은품을 사용한 경우 해당 비용 고객 부담 후 본품만 반품 처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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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품/교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44-7777)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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