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공기청정기] 디스플레이 화면에 "필터 확인"문구가 발생해요

  • 2025.05.28
  • 조회 543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디스플레이 화면에 “필터 확인”에러가 발생해요.
  • “필터 확인”에러가 발생하면서 제품 운전이 멈춰요.
공기청정기 표시창에 필터 확인이 표시되는 모습
필터 확인 - 필터가 제대로 작창되지 않았습니다. 정상적인 동작을 위해 필터 장착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확인 버튼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 필터가 조립되지 않거나 올바르게 조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공기청정기를 운전 시 “필터 확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러가 발생했다면 전원 코드를 뽑은 뒤 필터를 정상적으로 조립해 주세요.

2. 필터를 정상적으로 조립한 이후에도 에러가 발생했다면 SW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ThinQ 앱을 통해서 UP가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 조립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1. 1. 전원 코드를 뽑은 뒤 제품의 정면, 후면 커버를 분리해 주세요.
  2. 2. 필터 손잡이를 당겨 필터를 제거해 주세요.
    (필터 비닐이 제거 되었는 지 확인해 주세요.)
  3. 3. 필터 손잡이가 달린 면이 위를 향하도록 제품에 필터를 조립해 주세요.
    (필터를 끝까지 넣어서 조립되었는 지 확인해 주세요.)
  4. 4. 커버 하단의 고정부를 제품 하단에 있는 고정 홈에 끼운 후 커버를 닫고 전원 코드를 연결해 주세요.
퓨리케어 360 알파 - 필터 커버를 당겨서 열고 필터 교체후 필터 커버를 홈에 맞춰 조립하는 그림

ThinQ 앱 UP가전 업데이트 목록 확인하기.

제품 카드 선택

싱큐에서 제품 카드 선택하는 모습

ThinQ Play 아이콘 선택

싱큐에서 ThinQ Play 아이콘 선택하는 모습

UP가전, 업데이트

싱큐에서 UP가전 선택 후 업그레이드 하기 버튼

제품 전원 Off 금지
FOTA 진행중 (10분 소요)

ThinQ 앱에서 FOTA 업그레이드 진행 중인 모습
  1. 1. ThinQ App 접속 및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2. 2. ThinQ App에서 제품을 추가해주세요.
  3. 3. 제품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4. 4. ThinQ Play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5. 5. UP가전 업데이트 항목이 있다면 진행해주세요. (소요시간 약 10분)

제품 UP 가전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도중에는 전원을 OFF 하지마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