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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가습기][하이드로타워] ‘히터 점검 필요’(E4 에러) 문구가 나타나요

  • 2025.03.24
  • 조회 2,449

‘히터 점검 필요’ 문구가 나타나요.

물을 정상적으로 투입되지 않고 히터가 가열을 할 때 안전 및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에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제품 시용 시 일시적으로 물을 가열해주는 히터가 정상 동작 하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잔수 배출구로 잔수를 제거후 5분간 코드를 분리한 후 물통에 물을 채워 사용해 보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물통이 아닌 미스트 토출구로 급수를 하거나 워터필터 오조립 등으로 인해
가열조 및 가습조에 비정상적으로 물이 들어가면 일정시간 경과 후에도 물이 끓지 않기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통이 아닌 다른 곳으로 급수하는 모습
워터필터 오조립 모습

이렇게 해보세요.

  1. 1. 제품 사용 전 물통 및 물통 캡, 가스켓이 제대로 조립됐는지 확인해 주세요.
    물통 캡, 가스켓 불완전 조립 시 물이 샐 수 있으므로 조립상태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위와 같이 들뜬 부분이 있다면 눌러서 조립하세요.

    물통에 캡과 가스켓이 정상 조립 되 있는지 확인하는 모습
  2. 2. 워터필터와 물통 사이에 이물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3. 3. 잔수 배출을 진행해 주세요.

    잔수 배출구로 잔수 배출하는 모습

    제품을 사용한 직후에 물을 반드시 식힌 다음 잔수 배출구를 만지세요. 고온의 물이 흘러나와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잔수 배출 방법은   [LG 가습기][하이드로타워] 잔수 배출 방법을 알고 싶어요 를 클릭해 주세요.

  4. 4. 미스트 토출구에 절대 물을 붓지 마세요.
  5. 5. 제품 상부에서 급수할 때는 반드시 물통 커버를 열고 물을 부어주세요.

    상부 급수할 때 정상과 비정상 급수 하는 모습

    상부 급수 중 물이 넘쳐 바닥으로 누수가 되었다면 공기청정 모드로 4시간 이상 건조해 주세요.

위의 사항 확인 후 제품의 전원 코드를 약 5분간 분리한 뒤 물통에 물을 채운 후 재 연결해 주세요.
이후에도 동일 증상 지속 시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