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ED 램프가 깜박거리거나, 표시창에 [CH 00]이 표시되는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제품에서 발생되는 점검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려 전원 리셋 약 5분 후 재사용해주세요.
➔ 만약, 동일 증상 및 동일 점검코드가 반복된다면 정확한 점검을 위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 에러 번호에 따른 자가 조치 안내
(작동 중 에러표시가 나타난다면 해당하는 에러코드를 입력하거나 선택해 보세요.)
(하단 에러는 CH 표시 이후에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
하단의 에러 코드 목록에서 찾으시는 증상 코드가 없으신 경우, 자가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므로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CH 04 에러는 배수 불량(실내기 Dain 불량)/만수 감지 경고입니다.
[천장형 에어컨]
에어컨을 사용 중 CH04 에러가 뜬다면, 실내기에서 생성된 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
동일 중상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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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e.co.kr)
[창호형, 이동식 에어컨]
평소 냉방 운전 중 발생하는 물은 자연스럽게 증발시키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비가 오거나 습도가 높은 날에는 응축수가 많아져 일시적으로 CH04/FL 에러가 뜰 수 있습니다. 이때 냉방 자체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맑은 날에도 CH04/FL 에러가 자주 발생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
동일 중상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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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e.co.kr)
※ 제품 스펙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따라 CH04 또는 FL을 띄우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응축수 비우기(창호형,이동식 에어컨) 방법
1. 제품을 끄고, 전원 플러그를 뽑아주세요.
2. 응축수를 모을 그릇을 준비해 주세요. (용량은 1.5L 이하)
3. 배수구 마개는 제품 뒷편에 있으며, 양쪽 또는 한쪽에 1개씩 있습니다.
응축수를 쉽게 비울 수 있는 쪽의 마개를 열어주세요. 배수 마개를
빼내면 응축수가 흘러나옵니다.
단, 외벽 설치 시 호스 통하여 응축수가 외벽으로 흘러내려 아랫집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배수 호스는 별도 구입, 내경 Ø 18의 배수 호스를 사용하세요.)
4. 모든 응축수를 비운 후, 마개를 단단히 다시 끼우세요.
CH05 / E0 / CH53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05 또는 E0, CH53이 발생하나요?
CH05, E0, CH53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05 또는 E0, CH53이 발생하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 동일 중상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CH07 에러는 2in1 냉난방 겸용 에어컨 제품에서 스탠드 제품과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운전모드가 다를 경우, 또는 각방의 천정형 에어컨에서 운전모드가 서로 다를 경우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예. 거실 냉방, 안방 난방 운전할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각방의 에어컨 운전 모드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면 운전모드를 냉방 또는 난방으로 일치시켜 주세요.
냉방모드[냉방/제습]와 난방모드는 동시에 운전할 수 없습니다.
운전 모드를 맞추어주세요.
예. 2in1 냉난방 겸용 에어컨
스탠드 | 조합 벽걸이 | 운전 여부 |
---|---|---|
냉방 | 냉방 | 운전 가능 |
냉방 | 제습 | 운전 가능 |
제습 | 냉방 | 운전 가능 |
제습 | 제습 | 운전 가능 |
난방 | 난방 | 운전 가능 |
난방 | 냉방 | 운전 불가 CH07 이상운전감지 안내 |
난방 | 제습 | 운전 불가 CH07 이상운전감지 안내 |
냉방 | 난방 | 운전 불가 CH07 이상운전감지 안내 |
제습 | 난방 | 운전 불가 CH07 이상운전감지 안내 |
좌,우로 움직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냉방 모드 / 난방 모드가 아닌 공기청정, 송풍 운전은 항상 사용 가능합니다.
CH38 / F4에러는 제품 내 냉매[가스] 부족이 감지될 경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점검 코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38 또는 F4가 발생하나요?
➔ 신규설치 받은 제품인가요?
CH38, F4 에러는 제품 내 냉매[가스] 부족이 감지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우선으로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 후 배관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점검은 설치 서비스매니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 확인이 불가하다면 구입한 대리점으로도 설치기사님 연락처 확인 가능합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38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 동일 중상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CH54의 경우 일시적인 정전 또는 전기 공사 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 리셋해주세요.
동일 증상이 반복된다면 점검 필요합니다.
만약, 전기공사 후 발생했다면 해당 공사 업체로 먼저 연락해서 역상 감지 에러 발생을 알리고 조치 받으면 됩니다.
CH61에러는 냉방 운전 중 실외기 온도가 높거나, 난방 운전 중 실내기 온도가 높을 경우 발생합니다.
[냉방]
냉방 운전 중 실외기 온도가 높을 경우 CH 61번 에러가 발생됩니다.
실외기를 설치한 곳이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뜨거운 공기가 건물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아져요.
화재 및 제품 고장을 방지하기 위한 에러입니다.
[난방]
냉난방 제품에서 난방으로 운전 시 실내기 내부 온도가 높으면 CH61번 에러가 나타납니다.
실내기 공기 흡입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발생되는데 주요 원인으로 실내기 필터 청소가 안될 경우 발생합니다.
※ 제품에 따라서 “P4, P6, P7, P8, CH34” 라는 에러가 뜰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방 사용 시] 실외기실의 환기창이 닫혀 있나요?
➔ 환기창 또는 방충망을 열어주세요.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으면 뜨거운 공기가 에어컨 내부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실외기실의 창문이나 환기창이 닫혀 있다면 창문을 열어주세요.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많나요?
➔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서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쌓여 있으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이 밖으로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실외기에서 나온 뜨거운 바람은 다시 실외기로 들어가는데요.
이때 에어컨이 과도하게 작동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고 냉방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환기가 충분히 되도록 실외기의 앞, 옆, 뒤에 놓인 물건을 치워주세요.
실외기가 환기창보다 아래에 설치되어 있나요?
➔ 실외기를 환기창과 일직선이 되도록 조정해 주세요.
환기창보다 실외기를 낮게 설치하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의 일부가 건물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합니다.
이때는 받침대를 설치하여 실외기의 위치를 환기창과 일직선이 되도록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받침대는 제품 설치 시 유상으로 설치할 수 있어요.
실외기와 환기창 사이가 먼가요?
➔ 실외기의 위치를 옮기기 어렵다면 에어가이드를 설치해 주세요.
실외기와 환기창의 사이가 멀수록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가 바로 건물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에어가이드를 설치해 주세요.
에어가이드는 가까운 철물점이나 인터넷 쇼핑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난방 사용 시] 실내기 필터에 먼지가 많나요?
➔ 실내기 필터 청소를 해주세요.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LG 에어컨 청소] 에어컨 내부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를 클릭해 주세요.
CH61 에러 코드는 자동 해제가 되지 않으며 전원을 차단하고 3분 이후 재 가동 해줘야 해요.
CH61 에러 코드는 자동 해제되지 않습니다.
에러 발생 시 에어컨의 전원을 초기화를 해 주세요.
전원 플러그를 뽑았다 3분 이후 재 연결해 주세요.
전원플러그가 없으면 차단기를 내렸다 3분이후 올려주세요.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LG 에어컨 에러코드][벽걸이] 표시창에 CH와 61이 번갈아 깜박거려요. 를 클릭해 주세요.
※ 동일 중상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CH66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선 결선 및 배관 연결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66가 발생하나요?
CH66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 및 배관 연결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제품 설치 직후 발생되었다면 설치기사님을 통해 통신선 체결 상태 및 오결선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66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 동일 중상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CH10 / E6 에러는 실내기 팬 구속, CH67/ EF에러는 실외기 팬 구속에 의한 동작 불량 또는 팬 모터가 불량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실내기 및 실외기 팬 구동부에 이물질이나 눈이 쌓일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확인후 제거해주세요.
환경적으로 이상이 없다면 서비스 접수가 필요합니다.
※ 동일 중상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CH90 또는 CH91 에러는 주로 시운전 단계에서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점검 코드를 표시합니다.
※ 제품에 따라서는 “F4”가 뜰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설치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90,CH91,F4가 발생했나요?
설치 후 배관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우선으로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정확한 점검은 설치 서비스매니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90,CH91,F4가 발생했나요?
➔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동일 중상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CH93 에러코드는 실내기 또는 실외기 통신 이상을 알려주는 점검 코드 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신규 설치 또는 이전 설치 후, [CH93] 코드가 떴나요?
[CH93] 코드는 시운전 동작 중 발생하는 에러코드로 실내기와 실외기 통신이 안되는 경우,
21년 이후 제품의 경우 실외기 전원이 인가되지 않을 경우도 나타나는 점검 코드로 전원코드
확인 및 전원코드 연결 시에도 동일 증상일 경우에는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제품 사용 도중 [CH93] 코드가 떴나요?
에어컨 이용 시 나타나는 에러 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으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 동일 중상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21년 이후 생산된 에어컨 제품은 통신선 연결 방식이 변경되어 제품마다 파워코드가 추가되었습니다.
21년 이후 생산된 제품은 실외기, 실내기 각각의 전원이 연결되어야 정상 작동됩니다.
제품 에러 표시는 CH로 시작하여 숫자가 큰 자리 숫자부터 표시됩니다. (예시 : CH->2->37 = CH237)
에어컨의 실내기와 실외기는 개별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설치환경에 따라 벽걸이에도 전원코드가 있는 경우도 있어요.)
실내기와 실외기의 연결의 문제로 판단하는 에러코드로 실외기 전원이 공급되지 않아도 CH237, CH238번의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실외기 전원 플러그가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하나의 멀티탭에 전력 소모가 많은 에어컨과 다른 전자제품을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면 멀티탭의 용량이 부족해져요.
그러니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나요?
➔ 차단기를 올려 확인해 주세요.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반복적으로 차단기를 올리시면 안 됩니다.
이때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동일 중상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
※ 에러코드에 대해 더 자세한 방법을 알고 싶다면 하단의 내용을 클릭하세요.
[LG 에어컨 전원] 가동 중 갑자기 멈추고 램프가 깜박거려요. [CH00]이 표시돼요(스탠드,
벽걸이형)
[LG 에어컨 에러코드] 에어컨 LED 램프가 깜박거려요(천정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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