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또는 알림 표시는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작동 중 에러표시가 나타난다면 해당하는 에러코드를 입력 하거나 선택해 해결해 보세요.
LE/CE 에러가 떠요.
세탁기가 동작을 멈췄어요.
세탁통 회전에 이상이 있을 경우 LE 에러가 발생할 수 있어요.
많은 세탁물이 투입되거나 연속으로 세탁기를 동작시킬 경우, 또는 동전이나 이물질이 끼였을 경우 모터가 움직이지 못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CE 에러는 모터를 제어하는 부품의 손상일 경우 발생 합니다. 자가해결이 어려우니 전문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표시창에 LE에러가 뜬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조치해보세요.
일시적인 오류발생으로 에러코드 발생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전원플러그를 뽑고, 5분 정도 기다린뒤 다시 시작해 보세요.
세탁물의 양이 너무 많으면 세탁 모터에 많은 힘이 집중되어 드럼이 회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탁물을 조금 빼내어 양을 줄여주시고, 많은 부하나 크기가 큰 이불은 이불코스를 선택해 주세요.
세탁통 틈새에 끼어있는 동전이나 이물질이 보이나요?
눈에 보이는 동전이나 이물질을 빼주세요.
전원을 끄고 세탁물을 꺼낸 후, 동전이나 이물질이 끼였는지 확인하고 도구(펜치, 족집게 등)를 이용하여 빼주세요.
계속해서 에러 표시가 나타거나 세탁통 회전이 안되면서 소음이 난다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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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꼭지가 잠겨 있는지, 단수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급수호스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급수호스가 꺾여 있을 경우 세탁기 물의 흐름을 방해하여 급수가 잘 되지 않거나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급수호스 필터가 막혀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급수호스 필터가 이물질로 인해 막혀있을 경우 약하게 급수가 되거나 급수가 안될 수 있습니다.
온수가 안 나올 경우 보일러가 정상인지, 아파트의 경우 온수 공급이 정상인지 확인해 주세요.
워시타워 설치환경에 따라 급수/배수호스 자가 점검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무리한 제품이동은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도움을 받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단수 상태이거나 수도꼭지가 잠겨 있어 물이 공급되지 않나요?
세탁기의 급수 호스가 연결된 수도꼭지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열어주세요.
세탁기가 연결된 수도꼭지가 제대로 열려 있는지 먼저 확인해 주세요.
단수 또는 수도꼭지 잠김에 의한 IE에러 서비스는 제품 불량에 의한 서비스매니저 방문 및 서비스가 아니므로 무상 품질 보증기간 상관없이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세탁기와 연결된 냉/온수 급수호스와 수도 꼭지의 냉수/온수가 서로 바뀌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수도꼭지에 표시된 색상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온수 호스는 온수 밸브에, 냉수 호스는 냉수 밸브에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 한 뒤 견고하게 돌려 잠가주세요.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서 물 흐름이 막히거나 물이 새고 있나요?
급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해주세요.
세탁과 탈수 동작을 하다 보면 진동 때문에 세탁기가 조금씩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급수 호스가 꺾일 수 있는데요.
급수 호스 안에서 물이 잘 흐를 수 있도록 펴주세요.
꺾인 정도가 심하다면 수도꼭지를 잠근 다음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해 잘 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세탁기가 얼어서 작동하지 않나요?
수도꼭지와 급수 호스를 녹인 다음 사용해 주세요.
세탁기의 급수 호스나 수도꼭지가 얼면 세탁통 안으로 물이 들어가지 못합니다.
이럴 때는 먼저 수도꼭지가 얼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서 분리한 다음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는지 살펴봐주세요.
물이 나오지 않을 때는 수건에 뜨거운 물을 적신 다음 5분 동안 수도꼭지에 둘러 녹여주세요.
분리한 급수 호스는 50ºC 이하의 따뜻한 물에 녹여주세요.
모두 녹은 다음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 연결해 사용하면 됩니다.
거름망을 찾아 손가락이나 집게로 빼낸 다음 칫솔로 녹, 모래, 돌 같은 이물질을 없애면 됩니다.
후면의 배수호스 고정 홀더가 분해되어 있다면 고정시켜 주세요.
배수호스 고정 홀더를 제거할 경우 배수호스의 높이가 드럼 내 물의 높이보다 낮아져서 물이 자연적으로 배수되기 때문에 급수가 진행되더라도 물이 채워지지 않아 IE 에러가 발생합니다.
아래의 [배수호스 고정 홀더] 사진을 참고하여 정확한 위치에 고정시켜 주세요.
배수호스의 끝단 부가 물에 잠기지 않도록 깊이 설치하지 말아주세요.
배수호스 끝단 부가 물에 잠겨 있으면 사이펀 원리에 의해 계속 배수가 발생됩니다.
변기에 물이 내려가는 원리도 사이펀 원리에 의해 내려가는 부분으로 배수호스 끝단 부가 물에 잠기면 배수 시 사이펀 현상이 발생합니다.
배수구에서 분리되지 않도록 확실히 고정해 주세요.
배수호스를 높게 설치하거나 꺾이거나 막히지 않게 설치해 주세요.
배수호스에 구멍을 뚫거나 훼손하지 말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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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탁기가 작동하다가 표시창에 [OE] (Water Outlet Error)가 나타나면서 세탁통에서 밖으로 물이 안 빠지나요? 물이 빠지지만 매우 천천히 빠지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배수 필터(배수펌프 거름망)가 막혀 있어요.
- 배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어요.
- 배수 호스가 얼어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배수 필터가 막혀 배수가 안될 수 있어요.
배수 필터 청소해 보셨나요?
바닥에 물이 떨어질 수 있으니 대야를 받쳐주세요.
이때 물이 뜨거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배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으면 배수가 안될 수 있어요.
배수호스를 확인해 보셨나요?
세탁기가 후면과 너무 붙어 설치된 경우 배수 호스가 꼬이거나 꺾일 수 있어요.
제품과 벽면의 거리는 10cm, 좌우는 2cm 이상의 간격으로 유지하고 바닥이 단단하고 고른 장소에 자연스럽게 내려지게 정리해 주세요.
추운 날씨 때문에 세탁기가 얼어서 작동하지 않나요?
세탁기의 배수 호스가 얼면 세탁통에서 물이 빠져나가지 못합니다.
이럴 때는 먼저 세탁통에 50~60ºC 정도의 따뜻한 물을 충분히 부은 다음, 세탁기 문(도어)을 닫고 1~2시간 정도 배수펌프 안쪽이 녹기를 기다려주세요.
그다음 세탁기 아래에 있는 서비스 커버나 서랍을 열어 잔수 제거 호스 마개를 열고 물을 빼내주면 됩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되었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점검을 통한 해결을 권유드립니다.
[UE] 에러가 표시되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빨랫감의 균형이 맞지 않아요.(세탁망 사용)
- 세탁하기에 적당하지 않은 빨랫감을 세탁통에 넣었어요.
-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아요.
[UE] 에러는 탈수 시 옷감을 풀어주는 행정을 한 후에도 세탁물이 한쪽으로 쏠려 불균형이 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세탁물의 부피가 크거나 너무 작아 무게 중심이 맞지 않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하기에 적당하지 않은 빨랫감이 들어있나요?
세탁하기 적당하지 않은 빨랫감을 넣으면 세탁통의 무게중심을 한쪽으로 쏠리게 할 수 있고 탈수 시간을 길어지게 합니다.
발 닦이용 발판, 카펫, 전기담요, 커튼, 고무 매트 같은 제품은 손상될 수 있으니 세탁기로 세탁하지 말아 주세요.
방수 소재 천이나 발판, 인형은 세탁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세탁기로 세탁하지 말아주세요.
이불은 무게 중심을 한쪽으로 치우치게 하기 때문에 탈수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세탁기의 [맞춤 코스] 버튼을 누르고 [이불] 코스를 선택해 세탁과 탈수를 진행해 주세요.
패딩이나 오리털 점퍼는 기능성 코스로 세탁하시거나 탈수세기 [중]으로 탈수를 진행해 주세요.
세탁물이 너무 많이 또는 너무 적게 들어있나요?
세탁물을 세탁통의 2/3 정도 넣었을 때 세탁물이 균형을 잘 유지하고 최상의 세탁성능을 발휘 할 수 있어요.
세탁물이 한쪽으로 뭉쳐있나요?
세탁통 안의 빨랫감이 골고루 펼쳐지도록 해주고 세탁물에 맞는 탈수 세기를 선택해 주세요.
세탁망을 쓸 떄는 단독 세탁을 피하고, 2~3개의 세탁망만 다른 의류와 섞어서 세탁해 주세요.
잘못된 세탁망 사용은 제품 및 세탁물 손상이나 과도한 진동/소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아 “쿵쿵”하는 소음이나 “덜컥덜컥”하는 소리가 나나요?
탈수를 할 때는 세탁통이 회전하면서 진동하게 됩니다.
그런데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으면 UE 에러가 발생될 수 있어요.
세탁기를 구입할 때 함께 제공되는 스패너를 이용해 세탁기 아래쪽의 수평 조정 다리를 맞춰 바닥에 밀착되도록 해주세요.
그래도 해결이 안되었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점검을 통한 해결을 권유드립니다.
표시창에 dE (Door Error) 표시가 나타나면서 세탁기가 작동이 안 되거나 작동하다가 멈추나요?
워시타워의 세탁기와 건조기 도어는 세탁과 건조를 하는 도중에 물이나 증기가 새지 않도록 완전히 밀폐되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세탁물이 세탁통(드럼)에 제대로 들어가 있지 않거나 워시타워 세탁기와 건조기 도어에 문제가 있어서 밀폐가 안 되면 누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안전을 위해 [dE](dE1,dE2,dE4) 표시가 나타나면서 제품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워시타워 도어가 잘 닫히지 않을 정도로 세탁물이 많거나 도어와 고무 패킹 사이에 세탁물이 끼어 있어요.
- 도어가 제대로 닫혀 있지 않아요.
- 고무 패킹에 이상이 있어요.
- 세탁기 도어나 연결된 부품이 손상되어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빨랫감을 세탁통 안쪽으로 깊숙이 넣지 않았나요?
큰 세탁물이 세탁기 문을 밀어 완전히 닫히지 않았다면 빨랫감을 깊숙히 밀어넣어 도어를 닫아주세요.
이불같이 부피가 큰 빨랫감이 세탁기 문에 닿아 있으면 세탁기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빨랫감이 세탁기 문과 고무 패킹 사이에 끼어도 세탁기 문이 꼭 닫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탁기 문이 완전히 닫히도록 빨랫감을 깊숙히 밀어 넣어주세요.
평소에 세탁기 문 위쪽만 눌러서 닫나요?
세탁기 문을 닫을 때는 손잡이 가운데 부분을 꾹 눌러 닫아주세요.
세탁기 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아 [dE](dE1,dE2,dE4) 표시가 나타날 때는 손잡이를 잡아 당겨 다시 연 다음 세탁기 문의 가운데 부분을 꾹 눌러 닫아주세요.
[dE](dE1,dE2,dE4) 표시가 사라지고 세탁기가 다시 작동을 시작합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도움이 필요한가요?
문의 걸쇠(래치)가 휘어지거나 망가진 경우, 그리고 고무 패킹이 찢어지거나 빠진 경우에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주세요.
세탁기 문과 세탁기를 연결하는 걸쇠가 휘어지면 세탁기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어요.
또한 고무 패킹은 세탁기의 밀폐를 담당하는 중요한 부품이니 직접 수리하지 말고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아주세요.
스스로 해결 방법을 따라 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를 통해 제품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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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 에러는 온도 감지 센서 이상 시 나타날 수 있는 에러 입니다.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tE’ 에러는 세탁조 안 물의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 이상(접촉불량, 온도센서 자체불량)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너무 뜨거운 물을 세탁기로 바로 투입할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기에 뜨거운 물을 바로 투입 하였다면 전원 코드를 뺀 뒤 물을 식힌 후 코드를 다시 꽂아 주세요.
문제가 해결 되지 않는다면 tE에러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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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vS(u5, uS) 에러가 떠요. 세탁기가 동작을 멈췄어요.
진동센서(Vibration Sensor)의 접촉이 불량하거나, 센서부에 이상이 있는경우 vS에러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표시창에 vS에러가 뜬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조치해 보세요.
일시적인 오류발생으로 에러코드 발생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제품 동작이 멈춰있는 상태이므로, 다시 동작버튼
을 눌러보세요.
2. 동작버튼을 눌러도 오류가 다시 발생한다면 전원버튼을 눌러 제품종료 후 다시 세탁기를 동작해
주세요.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진동센서Vibration Sensor)의 접촉이 불량하거나, 센서부에 이상일수도 있으니 이럴 때는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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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 표시>
세탁기 표시창에 vS 에러 발생 시 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u5, uS와 비슷한 모양일 수 있습니다.
PE 에러는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가 물높이를 제대로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주위 환경이 습한 곳에 세탁기가 설치된 경우(화장실 등) 습기로 인해 PE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원 플러그를 뽑고 5분 후 다시 연결하여 동작해 보세요.
이후에도 PE에러가 동일하게 발생 시 LG전자 서비스센터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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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탁조에 물이 과도하게 많이 급수 되었을 경우 FE에러가 발생합니다.
- 세제 오사용 및 과다 사용으로 거품이 많이 발생하게 되면 수위 센서가 급수량을 감지 하지 못해 에러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수위 센서와 연결된 호스에 이물이 막혔을 경우 급수량 오감지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배수필터 막힘으로 배수가 원할하게 되지 않을 경우 세탁조에 물이 가득 차 있음을 감지하여 에러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드럼 세탁기는 물 사용량이 작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적정량의 세제를 넣어야 합니다.
액체 세제나 친환경 세제의 경우 드럼용 일반 가루세제에 비하여 세탁, 헹굼 시 거품이 많이 발생합니다.
드럼세탁기 전용세제를 이용해 주세요.
배수필터 청소 시 바닥에 많은 물이 흐를 수 있습니다.
원목마루일 경우 주의해 주세요.
바닥에 물이 흘러도 되는 경우
1. 전면 왼쪽 하단부에 커버를 열면 큰 마개와 잔수 호스가 보입니다. (일부 모델은 서비스 커버가 우측에 있음.)
2. 큰 마개를 왼쪽으로 돌려 빼낸 후 잔수와 이물을 제거해 주세요.
잔수 호스는 만지지 않아도 됩니다.
3. 필터 청소 후 재조립 해주세요.
바닥에 물이 흐르면 안 되는 경우
1. 전면 왼쪽 하단부에 커버를 열면 큰 마개와 잔수 호스가 보입니다. (일부 모델은 서비스 커버가 우측에 있음.)
2. 바닥이 젖지 않도록 걸레나 대야를 준비해 주세요.
3. 잔수 호스를 잡고 앞으로 당겨 마개를 열어주세요.
대야에 잔수를 받아주세요.
마개가 열린 상태에서 호스는 놓치지 않도록 잡아주세요.
4. 물이 더 이상 나오지 않으면 다시 마개를 닫고 제자리에 꽂아주세요.
5. 옆에 있는 큰 마개를 왼쪽으로 돌려 분해 후 청소해 주세요.
청소 후 재조립 해주세요.
겨울철 세탁기가 얼어 FE 에러가 발생했나요?
➔ 세탁기 내부의 얼음을 녹여서 없애주세요.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 세탁기 안에서 물이 지나가는 급수 호스나 배수 호스가 얼 수 있습니다.
세탁통과 배수 호스, 급수호스와 수도꼭지 안의 얼음을 녹인 다음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해당 문제가 아닐 경우 해당 부품의 고장일 수 있습니다. 전원 리셋 후 다시 에러가 발생되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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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표시창에 [FF] (Freeze Failure) 또는 [u51] 가 나타나고 세탁기가 작동이 안 돼요.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 세탁기 안에서 물이 지나가는 급수 호스나 배수 호스가 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세탁기 내부의 얼음을 녹여서 없애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통과 배수 호스를 따뜻한 물로 녹여주세요.
세탁통과 배수 호스 안의 얼음을 녹인 다음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물이 나오지 않으면 얼음이 다 녹지 않은 것이니 조금 더 기다렸다가 물을 빼내주세요.
세탁통 안에 끓는 물을 넣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따뜻한 물을 넣어주세요.
급수 호스와 수도꼭지를 따뜻한 물로 녹여주세요.
급수 호스와 수도꼭지 안의 얼음을 녹인 다음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모두 녹으면 급수 호스를 세탁기에 연결해주세요.
세탁통 안에 끓는 물을 넣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따뜻한 물을 넣어주세요.
워시타워 설치환경에 따라 급수/배수호스를 확인 할 수 없다면 전문서비스매니저의 도움을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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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다음 마개를 막고 서비스 커버를 닫아주세요.
배수 호스 안에서 물이 얼지 않게 하려면 굴곡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세요.
CL 표시가 무엇인가요?
➔ CL이라는 표시는 CHILD LOCK으로 세탁 진행 중 어린이나 사용자의 버튼 조작으로 인한 오작동 이나 사고를 방지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버튼 잠금 기능입니다.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면 전원 버튼을 제외한 어떠한 버튼도 조작되지 않습니다.
모든 행정 종료 후 버튼 잠금 기능은 자동 해제가 안 됩니다.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코스 또는 옵션을 변경하길 원할 경우 버튼 잠금 기능을 먼저 해제하시고 사용해 주세요.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버튼 잠금 표시가 점등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설정 및 해제 방법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참고용이며, 해당 제품에 대한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거나 해당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부품의 문제일 수 있으니 LG전자
서비스 센터를 통해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세탁기 화면에 CL 표시, 자물쇠 표시 또는 버튼잠금 표시가 나타났을 경우 해제 방법은 설정 방법과 동일 합니다.
사람 얼굴이나 자물쇠 또는 [*버튼잠금] 표시가 연결된 버튼을 3초이상 눌러 주세요.
1. LED 타입 워시타워 모델
- 세탁기 잠금해제 : 조작부 탈수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주세요.
- 건조기 잠금해재 : 조작부 시간건조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주세요.
LCD 화면을 한번 터치 하면 아래와 같은 자물쇠 아이콘이 크게 나타납니다. 이때 자물쇠 아이콘을 3초이상 길게 터치해 주세요.
세탁통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항균 세탁조는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지만 아래와 같은 환경에서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물때에 공기 중의 균이나 곰팡이가 달라붙어 세탁조가 오염될 수 있습니다.
설치 환경이 습하고 그늘지거나 오랜 기간 세탁기 유지 관리가 없었던 경우 세탁조가 오염될 수 있습니다.
섬유 유연제를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세탁통에 달라붙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통세척 알림 기능[tCL]
세탁기의 LCD · LED 표시창에 [tCL]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다면 에러가 아니고 세탁조 통세척 시기를 알려주는 알림 문구입니다.
세탁기 내부에 발생된 이물과 균을 제거해서 개끗하고 청결한 세탁조를 유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통세척을 진행해 주세요.
(건조기 통살균은 알림 시기가 없습니다. 월1회 정도 주기적으로 사용해주세요)
LED type
LCD type
통세척을 실행하면 일정 기간 동안 [tCL] 알림 문구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기간이 지나면 다시 알림 문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통세척 미실행 시에 계속 알림 문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세척 후에도 알림 표시가 계속 뜬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섬유 유연제는 제조사 권장량으로 사용해 주세요.
염소계 성분이 들어 있는 세탁조 클리너와 산성의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여 통살균 코스를 진행하면 제품 안이 변색되거나 부식될 수 있습니다.
* 건조기 통살균 사용시에는 세제를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모델별로 조작부의 버튼 위치나 표시가 다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사용설명서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온수가 급수되어 있지 않다면 냉수 급수 후 히터를 통해 물을 가열합니다.
스팀 기능이 있는 모델의 경우 스팀분사가 추가로 작동이 됩니다.
건조기 통살균은 건조기 조작부의 [통살균] 버튼을 짥게(1초) 터치한 후 시작/일시 정시 버튼을 눌러 주세요.
도어 홀더를 사용하여 세탁기 내부를 환기 시켜면 세탁조 냄새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자석이 세탁기 전면과 붙으면서 문이 약간 열린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할 경우 산소계 표백제 성분이 함유된 세탁조 클리너 제품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염소계 성분이 들어 있는 세탁조 클리너와 산성의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여 통살균 코스를 진행하면 제품 안이 변색되거나 부식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거품이 발생하는 세탁조 클리너는 제품에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탁조 클리너의 사용량을 줄여주거나, 거품이 적게 발생하는 세탁조 클리너 사용을 권장합니다.
자동세제함 적용 제품에 해당하는 에러 입니다.
- 자동세제함에 유연제 투입이 안되면 발생해요.
- 유연제 저장통 내의 유연제가 굳어 있거나 점성이 높은 초고농축 유연제를 사용할 경우 발생 할 수 있어요.
- 자동세제함 유연제 공급 부품의 문제 일 경우 발생 할 수 있어요.
LED type
LCD type
이렇게 해보세요.
- 세제통에 유연제를 넣은 후 장시간 방치하면 유연제가 딱딱해 집니다. 유연제가 굳어 있다면 세제함을 분리해 세척해 주세요.
- 점섬이 높은 초고농축 세제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점성이 높은 세제는 물과 혼합하여 넣어 주세요.
- 아래의 영상을 보고 자동 세제함을 주기적으로 세척 해주세요.
해당 문제가 아닐 경우 해당 부품의 고장일 수 있습니다. 전원 리셋 후 다시 에러가 발생되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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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세제함 적용 제품에 해당하는 에러 입니다.
- 자동세제함에 유연제 투입이 안되면 발생해요.
- 유연제 저장통 내의 유연제가 굳어 있거나 점성이 높은 초고농축 유연제를 사용할 경우 발생 할 수 있어요.
- 자동세제함 유연제 공급 부품의 문제 일 경우 발생 할 수 있어요.
LED type
LCD type
이렇게 해보세요.
- 세제통에 유연제를 넣은 후 장시간 방치하면 유연제가 딱딱해 집니다. 유연제가 굳어 있다면 세제함을 분리해 세척해 주세요.
- 점섬이 높은 초고농축 세제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점성이 높은 세제는 물과 혼합하여 넣어 주세요.
- 아래의 영상을 보고 자동 세제함을 주기적으로 세척 해주세요.
해당 문제가 아닐 경우 해당 부품의 고장일 수 있습니다. 전원 리셋 후 다시 에러가 발생되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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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세제함 적용 제품에 해당하는 에러 입니다.
- 자동 세제함 통신에 문제가 발생 했어요
LED type
LCD type
해당 에러는 세제함과 제어 부품에 통신 문제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원 코드를 뺏다 꽂은 후 동일 하다면 LG전자 상담센터를 통해 제품 점검을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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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lge.co.kr)
자동세제함 적용 제품에 해당하는 에러 입니다.
- 자동세제함 덜 닫혔을 경우 OPn 표시가 나타나요
LED type
LCD type
- 자동세제함을 끝까지 밀어 닫아 주세요.
- 자동세제함이 들어가는 곳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자동세제함이 정상적으로 닫혀있어도 에러가 나타난다면 LG전자 상담센터를 통해 제품점검을 받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표시판에 [drn/OE] 표시가 켜지면서 건조기가 작동중 멈추나요?
이런 원인이 있어요
- 배수 호스가 눌려 있거나 호스 끝부분이 높게 설치 되어 있나요?
- 겨울철 동결로 인하여 배수호스가 얼었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배수 호스를 펴주고 물이 잘 흐르도록 해주세요.
워시타워 상단 건조기 배수 호스 막힘 또는 꼬이거나 꺾일 수 있습니다.
배수호스 상태를 확인 해 보시고 막히거나 꼬여 있는 배수호스를 정상적으로 해주세요.
배수호스가 워시타워 뒤편으로 되어 있어 확인이 어렵다면 전문서비스매니저의 도움을 받으세요.
겨울철 동결이 발생 했을 경우 조치 방법
에러가 해결이 안될 경우
[OE] 에러, [배수통 비움], [drn] 에러가 없어질 때까지 3~5회 전원을 껐다가 다시 10분 동안 동작시켜주세요.
없어질 때까지 3~5회 전원을 껐다가 다시 10분 동안 동작시켜주세요.
- 제품 내부에 뜨거운 물을 넣어 녹이는 방법
① 제품 전원을 끄고, 세탁물을 다 빼주세요.
② 배수 필터를 분리한 후, 빈 공간으로 60°C 정도의 따뜻한 물을 1ℓ 이내로 부어주세요.
③ 배수 필터를 결합한 후, 얼음이 녹을 때까지 30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④ 30분 후, 전원을 켜고 [동작/일시 정지] 버튼을 동작시켜주세요.
동작 후 10분 이내 [OE] 에러 또는 [배수통 비움] [drn] 에러 코드가 표시창에 안뜰 경우 건조기가 해동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워시타워의 경우
간이 사다리나 안정적인 의자를 받치고 올라가서 물을 부어주세요.
이 때, 사다리나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물통을 제거한 빈 공간에 물을 붓기 어려운 경우나 물통이 없는 경우, 필터를 제거하여 빈 공간에 물을 1ℓ 부어줍니다.
[OE] 에러,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없어질 때까지 3~5회 전원을 껐다가 다시 10분 동안 작동 시켜주세요.
꼭! 50℃ 정도의 따뜻한 물로 넣어주세요.
너무 뜨거운 물을 넣을 경우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물을 많이 부으면 제품 바닥으로 누수가 될 수 있으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배수펌프 고장으로 배수가 되지 않을 경우 자가 해결이 어렵습니다.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세요.
계속해서 에러 코드가 뜰 경우 배수펌프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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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lge.co.kr)
LE 1 에러
건조기 드럼 모터이상으로 드럼이 회전 하지 않습니다.
너무 무거운 세탁물이 들어 있다면 꺼낸 후 재 작동 해보세요. 동일 하다면 제품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LE2 / AE 에러
건조기 열을 발생시켜 주는 콤프레셔 작동에 문제가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빼고 1분 후 다시 꽂아 작동을 해보세요. 동일하다면 제품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LE3 에러
건조기 바람을 순환 해주는 송풍 모터 작동에 문제가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빼고 1분 후 다시 꽂아 작동을 해보세요. 동일하다면 제품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당 에러코드가 건조기 작동 중 나타날 경우 자가 해결이 어렵습니다.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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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에러 코드는 필터 없이 작동시킬 경우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LED Type 워시타워
LCD Type 워시타워
이렇게 해보세요.
보푸라기 필터를 결합하지 않아 에러가 발생한 경우
보푸라기 필터를 필터 위치에 정확하게 조립해 주세요.
보푸라기 필터는 내부/외부 2개의 필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2개의 필터 모두 정확한 위치에 넣어주세요.
보푸라기 필터 결합 후에도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내부 필터의 자석이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필터 청소 도중, 자석이 빠질 수 있습니다.
자석이 빠진 경우 필터가 감지되지 않습니다.
자석이 빠진 경우 제 위치에 다시 넣어주세요.
만약 자석이 분실된 경우 먼지 필터를 구매하여 사용해 주세요.
자석 고정부가 파손되어 자석을 다시 넣기 힘든 경우 먼지 필터를 구매하여 사용해 주세요.
보푸라기 필터 구매 바로가기
스팀 기능 건조기 사용중 스팀 장치에 물이 공급 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LED Type 워시타워
LCD Type 워시타워
이렇게 해보세요.
급수 호스가 얼어 있나요?
수도꼭지와 급수호스를 녹여 주세요
수도꼭지가 얼어있다면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 녹여주세요.
얼어있는 급수 호스는 따뜻한 물에 담궈 녹여주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 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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