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또는 알림 표시는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작동 중 에러표시가 나타난다면 해당하는 에러코드를 선택해 해결해 보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표준량보다 많은 물이 급수될 경우 FE/AE(RE) 에러가 발생합니다.
- 일반세제 사용으로 거품이 과다하게 발생해 누수가 될 경우 발생합니다.
- 수평이 맞지 않거나 도어가 뒤틀린 경우 누수가 될 수 있습니다.
- 제품 내부로 누수가 감지 될 경우 AE(RE)에러가 발생합니다.
- 열풍건조 에어필터 부분으로 물이 들어 갔어요.
과급수시
이렇게 해보세요.
- 식기(큰그릇,냄비) 등을 뒤집어서 넣어 주세요.
- 전용 세제를 사용해 주세요. (퐁퐁 사용금지)
-
서비스매니저를 통한 설치상태 또는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제품이 수평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전문점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 제품이 수평으로 설치되어 있으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바닥으로 누수가 되지 않는데도 에러가 발생 한다면 전원 콘센트를 빼고 서비스 신청해주세요.
(빌트인 설치인 경우 콘센트가 제품벽 뒤쪽에 있다면 식기세척기와 연결된 차단기를 내려주세요. 싱크대 아래 걸레받이판 안쪽에 멀티탭 설치 되었다면 전원을 차단하세요.)
- 연수장치 덮개와 에어필터 덮개 표시 확인:
사용 전에 연수장치 덮개와 에어필터 덮개의 표시와 위치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두 덮개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여 혼동을 방지해야 합니다. (크기와 모양이 달라 쉽게 구분 하실 수 있습니다.)
- 연수장치와 에어필터 위치 혼동 주의:
연수장치와 에어필터의 위치를 혼동하여 에어필터 쪽으로 물을 넣을 경우,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을 보충할 때는 반드시 연수장치 쪽으로 물을 넣어야 합니다.
만약 에어필터 쪽으로 물을 부었다면 빌트인 설치(싱크대
하부설치) 일
경우 제품을 무리하게 빼내지
마세요.
바닥손상의 우려가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다가 표시창에 [IE] (Water Inlet Error)가 나타나나요?
세척통 안으로 물이 들어가지 않으면서 "딩동" 하는 알림음이 들리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단수 상태이거나 급수 호스가 눌려 있어요.
- 급수 밸브가 잠겨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식기세척기로 그릇을 씻을 때는 내부에 물을 강하게 뿌리고 비우는 과정이 반복됩니다.
만약 일정한 양의 물이 식기세척기 내부로 들어오지 못하면 표시창에 [IE]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단수된 상태인가요? 또는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나요?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다면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해주세요.
싱크대와 욕실의 수도꼭지에서도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집 전체가 단수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단수가 아니라면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이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급수 호스 주변에 물건을 놓으면 호스가 눌리거나 꺾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물이 잘 흐를 수 있도록 급수 호스를 펴주세요.
식기세척기를 구입했거나 옮겨 설치했나요?
급수 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한 다음 만약 잠겨 있다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열어주세요.
식기세척기를 설치할 때는 물이 새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설치 기사가 일부러 급수 밸브를 잠그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도꼭지 아래의 싱크대 문을 열어 식기세척기와 연결된 급수 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급수 밸브와 수도관 밸브를 열었는데도 해결되지 않으면 제품을 설치한 서비스매니저와 상담해 주세요.
식기세척기와 연결된 급수 호스가 보입니다.
수도관 밸브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열어주세요.
문제가 해결 되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전자상담센터 1544-7777 또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다가 표시창에 [OE](Water Outlet Error)가 나타나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필터에 이물질이 있어요.
- 배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식기세척기로 그릇을 씻을 때는 내부에 물을 강하게 뿌리고 비우는 과정이 반복됩니다.
만약 세척통 안에 있는 물이 모두 빠져나가지 못하면 표시창에 [OE]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식기세척기 내부의 물이 잘 안 빠지나요?
필터를 자주 청소해 주세요
필터에 이물질이 남아 있으면 물이 잘 안 빠질 수 있습니다.
필터는 1~2주에 한 번씩 청소하여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해 주세요.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필터를 청소할 때는 식기세척기가 완전히 작동을 멈춘 다음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필터를 꺼내주세요.
작동을 멈추고 난 바로 다음에는 세척통 안의 온도가 높기 때문에 손을 델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나요?
배수 호스를 펴서 물이 잘 흐르도록 해주세요.
먼저 수도 밸브를 잠그고 배수 호스를 확인해 주세요.
눌리거나 꺾인 부분이 있다면 물이 잘 흐를 수 있도록 배수 호스를 펴주세요.
만약 제품을 새로 설치한 다음이라면 설치 기사 또는 설치 업체와 상담해 주세요.
높이가 30㎝ 이하일 때는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거나 하수구 물이 싱크대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
식기세척기 문을 열었는데 내부에 물이 남아 있다면 정전이나 차단기가 내려가 작동 중 전원이 꺼진 상태일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가 작동하면 세척통 안에 차 있던 물도 자연스럽게 빠져나갑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세척을 다시 시작해 주세요. -
잔수량이 많이 남아 강제 배수를 하고 싶으시다면 전원 버튼을 누르고 시작 버튼을 3초간 누르면 2~3분 정도 강제 배수를 합니다.
강제 배수가 되어도 필터 아래 잔수는 하수구 냄새 역류방지를 위해 남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잔수량이 필터 보다 높게 남아 있다면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세요.
LG 전자상담센터 1544-7777 또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tE 에러는 온도 감지 센서 이상 시 나타날 수 있는 에러 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 tE’ 에러는 식기세척기 안 물의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 이상(접촉불량, 온도센서 불량)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HE 에러는 식기세척기 물을 가열하는 히터 문제시 나타날 수 있는 에러 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 ‘HE’ 에러는 식기세척기에 급수된 물이 가열이 되지 않을 시(히터 부품 문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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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e.co.kr)
LE 에러는 세척 모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시 타나날 수 있는 에러 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 LE’ 에러는 세척 모터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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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e.co.kr)
PE 에리는 수위센서 이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에러 입니다. (일부 구형 모델에 적용됨)
이렇게 해보세요.
- 식기세척기에는 누수 방지를 위해 물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표시창에 PE 표시가 나타날 경우 수위센서 이상으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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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e.co.kr)
이런 원인이 있어요.
- 일반 주방세제를 사용하여 거품이 많이 생겼어요.
- 식기세척기용 액체세제를 많이 넣어 거품이 넘쳐 외부로 누수가 발생했어요.
bE에러는 거품(Bubble)에러 입니다.
세제로 인한 다량의 거품 발생 시 bE에러를 띄여 누수를 방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일반 주방세제는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누수의 원인이 됩니다.)
식기세척기용 액체세제 사용은 최대한 적은양을 쓰시고 가급적 식기세척기 전용 가루세제 또는 고체형 세제를 사용해 주세요.
세척 후 거품이 남았을 때 조치방법
1. 식기세척기 안에 모든 식기류가 없는 상태에서 린스 레벨을 L0로 설정하세요.
2. 세제통에 세제를 넣지 말고 상단 식기 바구니 중앙에 우유200ml~300ml를 담은 그릇을 놓으세요.
- 우유를 넣고 제품을 작동하면 거품이 줄어듭니다.
3. 표준 코스를 선택한 후 고온건조와 안심헹굼 옵션을 모두 선택하고 제품을 작동하세요.
-
세제와 린스 제조사에 따라 세척 후에도 거품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거품이 남아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한번 더 실행 해주세요.
4. 완료가 되었다면 린스 레벨을 원래대로 맞추세요.
거품이 많이 발생 하지 않아도 bE에러가 발생하나요?
거품이 없는데도 bE에러가 발생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nE 에러는 설정된 코스에 따라 노즐이 정상적으로 회전 하지 않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에러 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기가 노즐에 닿이거나 회전이 되지 않을 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식기를 정상적으로 놓은 후 재사용 해보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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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e.co.kr)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표시창에 CL라는 표시가 떠요.
- 버튼이 안 눌려요.
- 코스 및 옵션 선택 키가 작동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에 불이 켜져 있거나, [CL] 표시가 나타난다면 버튼 잠금 상태로 설정이 되어있는 것으로 버튼 조작이 되지 않습니다.
버튼 잠금 기능 설정 여부를 확인 후 해제해 주세요.
CL(Child Lock)로 표기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코스 시작 후 버튼 잠금 설정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설정,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전원이 켜진 상태면 언제든지 잠금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버튼 잠금이 설정된 상태에서 코스가 종료되거나 전원이 꺼질 때에도 버튼 잠금 설정은 유지되어 있습니다.
다음 사용 시 전원을 켜시고 버튼 잠금을 해제하신 후 사용해 주세요.
DFB**모델
[부분세척]과 [안심헹굼]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눌러서 잠금 기능을 취소해 주세요.
버튼 잠금 기능을 설정하면 전원을 끄고 다시 켠 뒤에도 버튼이 잠겨 있게 됩니다.
이럴 때는 기능조작판의 [부분세척]과 [안심헹굼]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눌러서 잠금 기능을 취소해 주세요.
D1260**모델
D1265**모델
[버튼잠금] 키를 3초간 눌러주세요.
D06****모델
해당 에러는 열풍건조 적용 모델에 해당합니다.
열풍 건조 팬모터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 발생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열풍 건조 팬모터의 구속이나 부품의 고장일 수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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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에러는 열풍건조 적용 모델에 해당합니다.
열풍 건조 부품의 온도 감지가 되지 않을 경우 발생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열풍 건조 히터 또는 온도센서의 문제일 수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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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문열림 기능이 작동 하지 않을 경우 발생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문 주변의 간섭으로 인해 문이 열리지 않는지 확인 해 주세요.
자동 문열림 장치의 문제일 수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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