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모델에 따라 부품과 수리 비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서비스 요금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서비스 요금의 구성에 관한 내용이며,
보유하신 LG전자 제품의 정확한 서비스 요금은 서비스 매니저가 제품 점검 후 안내해 드립니다.
LG 전자제품의 서비스 요금은 다음과 같이 산정 됩니다.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출장 처리시에는 수리비에 출장점검료를 추가합니다.
- 부품비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 수리비
수리비용은 제품을 수리하는 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 (시간) 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 출장비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무상수리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 아래에 해당되는 재고장 발생시
구분 | 보증기간 | 비고 |
---|---|---|
부품 미 사용 | 2개월 (동일 부위 / 동일 증상) | 보증기간 이내 유/무상으로 수리를 한 건 (수리일자 기준) |
부품 사용 | 1년 (동일 부품) |
좌,우로 움직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유상수리
유상수리 적용항목
보증기간 | 무상 보증 기간 경과된 제품 |
---|---|
설치/철거 | 이사나 가정내 제품 이동으로 재 설치 및 외부기기 연결 요청의 건 홈쇼핑, 인터넷등 자가 구매 후 제품 설치/연결 요청의 건 |
타사제품 | 고객이 요청한 제품외 타 제품/ 연결기기 불량인 건 (공유기, 셋탑, 게임기, Cable/젠더/분배기류, 시중 배수펌프, 강화유리, 조립PC, 타사 소프트웨어등) |
소모성 | 소모성 부품 보증기간 경과 및 수명이 다한 경우 (배터리, 필터류, 램프류, 헤드, 토너, 드럼, 잉크 등)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부품이나 옵션품으로 발생된 고장의 건 |
천재지변 | 천재지변 (지진, 풍수해, 낙뢰, 해일 등)외 화재, 염해, 동파 , 가스피해 등으로 고장시 |
고객부주의 |
|
기타 | 제품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 예) 제품 이상유무 점검, 제품 필터 막힘 등에 의한 필터 청소 등 ※ 제품 점검이나 간단조치 방법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좌,우로 움직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