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ecurity Guard는 Windows Hello를 통해 사용자 본인 여부를 확인하며, Windows 계정과 연동되어 있습니다.
Windows 계정(로컬 계정 또는 Microsoft 계정)이 바뀐 경우, LG Security Guard 앱에 등록된 Windows 계정과 일치하지 않아 '경고 알람 해제'가 되지 않습니다.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눌러 재부팅한 후, 이전 Windows 계정으로 로그인 후 LG Security Guard에서 등록된 계정을 삭제해주세요.
이런 원인이 있어요.
- Windows 초기화 후 LG Security Guard에 등록되지 않은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
- LG Security Guard에서 등록된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로컬 계정,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
자세한 증상 확인을 위해 LG전자 고객센터의 전문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받아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이전 Windows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LG Security Guard 설정에서 등록된 계정을 삭제해주세요.
LG Security Guard에 등록했던 계정으로 로그인 했나요?
LG Security Guard에 등록했던 이전 Windows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경고 알람 해제’ 버튼을 클릭해도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오지 않는 경우,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눌러 재부팅해주세요.
전원이 켜지고 재부팅하게 되면 Windows 로그인 화면 뜹니다.
이때, Windows 로그인 화면에서 이전 Windows 계정을 확인 후 로그인 해주세요.
‘사용자 본인인지 확인’ 창에서 ‘지문, 얼굴 인식 또는 PIN 번호’를 입력하면 Windows가 정상적으로 로그인됩니다.
로그인 이후 ‘감시 모드 자동 진입’ 설정을 꺼짐으로 변경해주세요.
등록된 계정을 삭제했나요?
이전 Windows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LG Security Guard에 등록된 계정을 삭제하세요.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LG Security Guard’ 입력 후 실행해주세요.
LG Security Guard – 감시 모드 설정 창에서 ‘사용자 계정 아이콘’ 버튼을 클릭한 다음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LG Security Guard 앱과 연동된 Windows Hello 계정이 삭제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창에서 ‘예’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용자 본인인지 확인 창에서 ‘지문, 얼굴 인식 또는 PIN 번호’를 입력하면 계정이 해제됩니다.
이전 Windows 계정을 로그 아웃 또는 Windows를 재부팅하여, 사용할 Windows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다시 감시 모드를 사용하려면, LG Security Guard를 실행하여 Windows Hello를 통해 사용자 본인인지 확인 후 감시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