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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에어컨 냉방] 냉방이 안 돼요. 냉기가 없어요

  • 2025.05.16
  • 조회 28,615

실내기/실외기 제품의 주변 환경 및 설정 상태에 따라 제품의 냉방이 안되거나, 약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점검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혹시 최근 제품 설치 받으신지 아직 2년이 안되셨나요?

오랜 시간 가동해도 냉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면 냉매 누설의 확률이 큽니다.
제품 옆면에 부착되어 있는 설치 확인표를 확인하신 후 설치기사님께 연락 부탁드립니다.

스탠드 오른쪽 옆면 아래에 있는 설치 확인표 (판매점명, 설치점명, 설치자, 휴대전화, 고객님!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설정 상태 점검하기

1. 에어컨의 운전 모드를 확인해 주세요.

에어컨 실외기 팬속도 측정
  • 일반 냉방 모드 설정, 희망 온도 18℃로 설정하여 30분 이상 가동하여 냉기를 확인해주세요.
  • 공기 청정 단독 운전, 제습, 인공지능[A1], 절전 운전 등 기능은 냉방이 약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

표시창에 [ECO/나뭇잎] 표시가 나타나요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Od] 표시가 나타나요. 냉방이 안 되는 것 같아요


2. 실외기 환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실(실내)의 갤러리를 레버를 조정해 상하부 날개각도 수평으로 완전개방한 후 외부에서 찬공기가 흡입되면 실외기는 실내의 더운공기를 에어가이드를 지나 밖으로 토출(실외기 열교환)

  • 실외기 제품 앞뒤 그리고 주변 장애물을 정리해 주세요.
    장애물에 의해 환기가 원활하지 못해 냉방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제품 앞뒤 그리고 주변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3. 필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제품별 필터 위치 확인 후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주세요.
  • 필터 오염은 냉방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주에 한 번씩 극세필터 청소를 권장합니다.
  • 실내기 제품 바람 흡입구에 막힘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흔히 커튼이 바람의 흡입을 막게 되면, 차가운 바람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필터 청소 방법이 궁금하다면 [LG 에어컨 청소] 필터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에서 확인해 주세요.

4.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멀티탭 사용을 삼가고,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 멀티탭 사용을 삼가고,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16A[암페어] 이상, 선 굵기 2~2.5mm 멀티탭에 에어컨 단독으로 사용해 주세요.)
  • 전원 코드가 헐겁게 꽂혀 있다면 분리하여 30분 정도 열을 식힌 후 정확히 꽂아 주세요.
  • 21년 이후 출시된 스탠드 제품은 실외기, 스탠드, 조합벽걸이의 전원 코드가 각각 분리되어 있어요.
    실외기와 실내기 전원 코드가 모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환경에 따라 조합벽걸이의 코드는 없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