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기/실외기 제품의 주변 환경 및 설정 상태에 따라 제품의 냉방이 안되거나, 약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점검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혹시 최근 제품 설치 받으신지 아직 2년이 안되셨나요?
오랜 시간 가동해도 냉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면 냉매 누설의 확률이 큽니다.
제품 옆면에 부착되어 있는 설치 확인표를 확인하신 후 설치기사님께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설정 상태 점검하기
1. 에어컨의 운전 모드를 확인해 주세요.
- 일반 냉방 모드 설정, 희망 온도 18℃로 설정하여 30분 이상 가동하여 냉기를 확인해주세요.
- 공기 청정 단독 운전, 제습, 인공지능[A1], 절전 운전 등 기능은 냉방이 약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
표시창에 [ECO/나뭇잎] 표시가
나타나요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Od]
표시가 나타나요. 냉방이 안 되는 것 같아요
2. 실외기 환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실외기 제품 앞뒤 그리고 주변 장애물을 정리해 주세요.
장애물에 의해 환기가 원활하지 못해 냉방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3. 필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필터 오염은 냉방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주에 한 번씩 극세필터 청소를 권장합니다.
- 실내기 제품 바람 흡입구에 막힘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흔히 커튼이 바람의 흡입을 막게 되면, 차가운 바람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멀티탭 사용을 삼가고,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16A[암페어] 이상, 선 굵기 2~2.5mm 멀티탭에 에어컨 단독으로 사용해 주세요.)
- 전원 코드가 헐겁게 꽂혀 있다면 분리하여 30분 정도 열을 식힌 후 정확히 꽂아 주세요.
- 21년 이후 출시된 스탠드 제품은 실외기, 스탠드, 조합벽걸이의 전원 코드가 각각 분리되어 있어요.
실외기와 실내기 전원 코드가 모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환경에 따라 조합벽걸이의 코드는 없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