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스타일러 에러코드] 작동중 E4 메시지가 나타나요

  • 2023.09.25
  • 조회 35,236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제품 작동 중 E4에러 메시지가 나타나요.
  • 급수통에 섬유유연제를 넣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타일러 스팀기능이 작동하기 위해 스팀장치내부 히터가 정상적으로 작동 되지 않을시 발생하는 에러 표시 입니다.

표시창에 E4에러 표시와 스팀히터장치 모습
잠깐! 더 알아보세요.
수질이 안 좋을 경우 히터 표면에 석회 등의 이물이 부착 되어 과열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히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 급수통에 물 이외의 세제, 섬유유연제 등 다른 액체를 넣을 경우
  • 정제되지 않은 지하수를 사용할 경우
  • 배수통에 있는 물을 재사용 할 경우
  • 급수통에 물이 오랫동안 보관되어 있을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작동 중 E4에러 표시가 나타난다면 전원 코드를 빼고 다시 작동해 보세요.

➔ 재 작동시에도 E4에러가 표시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 급수통에 물 이외의 세제, 섬유유연제 등 다른 액체를 넣지 마세요.
    정제되지 않은 지하수를 사용할 경우 물속 불순물로 인해 제품 수명이 줄어들 수 있어요. (수돗물사용)
  • 배수통에 있는 물은 항상 비워주세요.
  • 사용전 급수통에 남아있는 물을 비우고 새 물을 받아서 사용해 주세요.
  • 급수통과 배수통을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세요.

물통의 바깥 부분은 젖은 수건으로 닦고 안쪽 부분은 청소 솔을 사용해 닦아주세요.

물보충통 또는 물버림통 청소하기
1. 스타일러의 문을 열고 아래에 있는 물보충통 또는 물버림통의 손잡이를 당겨서 꺼내주세요.
스타일러 문 여는 모습
2. 물보충통 또는 물버림통의 뚜껑을 열고 물을 모두 버려주세요.
그다음 젖은 수건으로 물통의 바깥 부분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물보충통의 물 버리는 모습
3. 청소솔을 사용해 물보충통 또는 물버림통의 안쪽 부분을 구석구석 닦은 다음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궈주세요.
물보충통 내부를 솔로 닦는 모습
4. 물보충통과 연결되는 급수구 또는 물버림통과 연결되는 배수 노즐에 이물질이 끼어 있다면 면봉으로 닦아주세요.
청소를 끝낸 물통의 바깥 부분을 마른 수건으로 닦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물통을 제자리에 놓고 “딸깍” 소리가 나도록 끼워주세요.
배수 노즐과 급수구를 면봉으로 닦고 물보충통을 딸깍 소리 나게 끼우는 모습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