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올레드 TV 화면] 셋톱박스를 사용하는데 화면과 음성이 나오지 않아요

  • 2025.07.30
  • 조회 6,522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톱박스로 TV를 보는데 소리와 화면이 안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톱박스에 문제가 있거나 통신 선로에 문제가 있을 경우 소리와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셋톱박스 초기화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켰을 때 아래 그림처럼 채널 또는 HDMI등 TV 입력 상태가 나오지 않을 경우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채널 또는 HDMI등 TV 입력 상태가 나오지 않는 모습

이렇게 해보세요.

TV 화면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나요?

TV의 전원을 켜고 TV 리모컨의 [홈] 버튼이나 [음량] 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에 메뉴나 소리 표시가 이상 없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화면에서 메뉴가 보인다면 셋톱박스를 초기화 한 후 셋톱박스 전원을 다시 켠 다음 TV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 리모콘과 TV 리모콘은 사용성이 다릅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 반드시 TV 리모콘으로 확인해 주세요.

TV 리모콘과 화면 음량 조절 표시와 홈버튼을 눌러서 메뉴가 보이는 모습

1. TV전원을 리모컨으로 꺼주세요.
2.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 모습

3.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하는 모습

4. 셋톱박스의 전원 램프가 깜박이다 다시 불이 들어오면 초기화 완료입니다.
통신사의 셋톱박스 모델별로 초기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통신사의 셋톱박스 모델별로 초기화 방법이 다른 모습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