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톱박스로 TV를 보는데 소리와 화면이 안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톱박스에 문제가 있거나 통신 선로에 문제가 있을 경우 소리와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셋톱박스 초기화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켰을 때 아래 그림처럼 채널 또는 HDMI등 TV 입력 상태가 나오지 않을 경우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V 화면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나요?
TV의 전원을 켜고 TV 리모컨의 [홈] 버튼이나 [음량] 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에 메뉴나 소리 표시가 이상 없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화면에서 메뉴가 보인다면 셋톱박스를 초기화 한 후 셋톱박스 전원을 다시 켠 다음 TV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 반드시 TV 리모콘으로 확인해 주세요.
1. TV전원을 리모컨으로 꺼주세요.
2.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3.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4. 셋톱박스의 전원 램프가 깜박이다 다시 불이 들어오면 초기화 완료입니다.
통신사의 셋톱박스 모델별로 초기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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