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 세기를 확인하고 필요 시 방송사나 통신사에 점검을 요청하세요.
화면이 깜빡이거나 안 나오는 경우 리모컨을 이용하여 TV 메뉴에서 상태가 어떤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메뉴 화면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 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유선 방송 시청 중 TV 화면 깜박임 원인은 무엇인가요?
- 안테나 선에 이상이 있다면 화면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방송신호가 불안정 한 경우 일부 채널의 화면이 깜박이거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선 방송 시청 중 TV 화면 깜박임 문제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TV와 연결된 안테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안테나 선이 훼손되거나 연결이 느슨한 경우 화면 이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방송 신호 세기가 좋지 않으면 화면이 깜빡이고 안 나올 수 있습니다.
TV에 들어오는 방송 신호가 좋은지 확인해 주세요.
연도별 방송 신호 세기 확인하는 방법
- 2024년 이후 TV [WebOS24 이후]: 리모컨의 [] 버튼 → [전체설정] → [방송 채널] → [채널 찾기] → [수동 채널] → 연결된 안테나의 종류 선택
- 2022년 ~ 2023년 TV [WebOS6.0 ~ 23]: 리모컨의 [] 버튼 → [전체설정] → [방송 채널] → [채널 찾기] → [수동 채널] → 연결된 안테나의 종류 선택
- 2021년 이전 TV [WebOS5.0 이전]: 리모컨의 [] 버튼 → [전체설정] → [채널] → [채널 검색] → [수동 채널] → 연결된 안테나의 종류 선택
-
1. 리모컨의 설정[]버튼
→ TV의 좌측 상단의 전체설정[]
→ [일반]
→ [방송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
2. [채널 찾기]를 선택해 주세요.
-
3. [수동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
4. TV에 연결된 안테나를 선택해 주세요.
-
5. 선택한 채널의 신호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
Q. LG TV 화면이 깜박이거나 나오지 않는 경우,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먼저 리모컨을 사용해 TV 메뉴에서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메뉴 화면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
Q. 신호 세기 확인 후에도 문제가 계속되면 어떻게 하나요?
신호세기가 50% 또는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이 30% 이상 변화가 있으면 방송신호가 약한 경우로 관리사무소나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