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유선방송 시청 중 화면 깜박이고 화면 안 나오는 증상이 반복돼요

  • 2025.11.19
  • 조회 43239
LG TV 화면이 깜박이거나 나오지 않는 경우, 방송 신호가 약하거나 품질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신호 세기를 확인하고 필요 시 방송사나 통신사에 점검을 요청하세요.
화면이 깜빡이거나 안 나오는 경우 리모컨을 이용하여 TV 메뉴에서 상태가 어떤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메뉴 화면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 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유선 방송 시청 중 TV 화면 깜박임 원인은 무엇인가요?

  • 안테나 선에 이상이 있다면 화면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방송신호가 불안정 한 경우 일부 채널의 화면이 깜박이거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선 방송 시청 중 TV 화면 깜박임 문제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TV와 연결된 안테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안테나 선이 훼손되거나 연결이 느슨한 경우 화면 이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TV 후면의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하는 모습

디지털 방송 신호 세기가 좋지 않으면 화면이 깜빡이고 안 나올 수 있습니다.

TV에 들어오는 방송 신호가 좋은지 확인해 주세요.

연도별 방송 신호 세기 확인하는 방법

  • 2024년 이후 TV [WebOS24 이후]: 리모컨의 [] 버튼 [전체설정] [방송 채널] [채널 찾기] [수동 채널] 연결된 안테나의 종류 선택
  • 2022년 ~ 2023년 TV [WebOS6.0 ~ 23]: 리모컨의 [] 버튼 [전체설정] [방송 채널] [채널 찾기] [수동 채널] 연결된 안테나의 종류 선택
  • 2021년 이전 TV [WebOS5.0 이전]: 리모컨의 [] 버튼 [전체설정] [채널] [채널 검색] [수동 채널] 연결된 안테나의 종류 선택
  1. 1. 리모컨의 설정[]버튼 TV의 좌측 상단의 전체설정[] [일반] [방송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TV의 메뉴 중 일반 방송 채널을 선택하는 모습
  2. 2. [채널 찾기]를 선택해 주세요.
    채널 찾기를 선택하는 모습
  3. 3. [수동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수동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4. 4. TV에 연결된 안테나를 선택해 주세요.
    TV에 연결된 안테나를 선택하는 모습
  5. 5. 선택한 채널의 신호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채널의 신호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하는 모습

자주 묻는 질문 (FAQ)

Q. LG TV 화면이 깜박이거나 나오지 않는 경우,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A. 먼저 리모컨을 사용해 TV 메뉴에서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메뉴 화면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Q. 신호 세기 확인 후에도 문제가 계속되면 어떻게 하나요?
A. 신호세기가 50% 또는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이 30% 이상 변화가 있으면 방송신호가 약한 경우로 관리사무소나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