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특정 사이트에 연결하니 전원이 꺼졌다 켜져요.
- 인터넷 브라우저로 특정사이트가 열리지 않아요.
- ‘효율적인 메모리 사용을 위해 앱을 재실행 합니다’ 라는 알림창이 뜨며 앱이 실행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012년 이전 TV는 일부 웹 사이트들이 보안의 이유로 더 이상 인터넷 브라우저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WebOS3.5 2017년] 이전의 TV는 프로그램 성능의 제약으로 인해 최근 웹 표준 기술을 더 이상 지원하지 못하여 메모리 관련 알림창이 발생하며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웹 사이트 페이지의 이미지 정보 등 사이트 용량이 커서 TV의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가 발생되면, TV의 비정상적인 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인터넷을 종료하거나 전원이 꺼졌다 켜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앱 제조사 혹은 해당 웹 사이트에 문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필요없는 앱을 삭제하여 메모리 공간을 확보해 보세요.
➔ App(앱) 삭제 방법
[2022년 WebOS22] [2021년 WebOS6.0]
1. 리모컨의 홈버튼을 눌러 홈 메뉴로 진입해 주세요.
앱(App) 목록에서 [앱 목록 편집]을 선택해 주세요.
2. 삭제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하면 앱 위에 [
] 표시가 나옵니다.
3. 앱 위의 [
]
표시를 선택해 주세요.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나오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2020년 WebOS5.0] 이전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홈 메뉴로 진입해 주세요.
2. 삭제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 후 길게(3초간) 누르면 앱 위에 [X] 표시가 나옵니다.
3. 앱 위의 [X] 표시를 선택해 주세요.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나오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