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셋톱박스 시청 중 화면이 끊기거나 멈추는 현상이 나타나요

  • 2025.07.30
  • 조회 14,796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톱박스에 문제가 있거나 통신 선로에 문제가 있을 경우 화면이 끊기거나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끊기거나 멈추는 현상은 셋톱박스 초기화로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 셋톱박스 초기화 후에도 동일 문제가 발생한다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셋톱박스 초기화 방법

1. TV전원을 리모컨으로 꺼주세요.

2. 셋톱박스 후면의 전원 스위치를 종료한 후 5초간 기다린 후 다시 켜 주세요.

시청중인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우측상단의 [더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설명이미지

3.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설명이미지

4. 셋톱박스의 전원 램프가 깜박이다 다시 불이 들어온다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셋톱박스의 전원 램프가 깜박이다 다시 불이 들어온다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설명이미지

통신사의 셋톱박스 모델별로 초기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