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의 운전 표시창에 [스마트 인스톨 제품을 사용하시려면 시운전을 해주세요.]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작동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나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작동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 [스마트 인스톨]이 정상 작동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에게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제품 증상
→ 스탠드 제품
1. 제품 표시창에 [스마트 인스톨] 안내가 발생합니다.
2. 20초간 스마트 인스톨 안내 문구 표시 후 제품이 정지됩니다.
→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
1. 제품 표시창에 [스마트 인스톨] 안내가 발생합니다.
2. 20초간 스마트 인스톨 안내 문구 표시 후 제품이 정지됩니다.
시운전 [스마트 인스톨]이란?
시운전 [스마트 인스톨]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시운전 [스마트 인스톨]을 실시해 주세요.
→ [스마트 인스톨] 안내가 뜨는 경우 제품 설치 후 시운전 [스마트 인스톨]이 정상 작동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바로 이어 [스마트 인스톨] ‘완료’ 표시와 함께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선택 운전 상태에는 [스마트 인스톨] ‘필수 운전이 완료되었습니다. 냉매 충전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약 0분~7분 소요 [필수운전]
약 10분 소요 [선택운전]
시운전 중에는 디스플레이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점검 코드 CH 05, 38, 53, 66, 90, 91이 표시창에 나타나는 경우
설치 기사에게 먼저 설치 상태를 확인받은 뒤 제품 상태 점검을 권장합니다.
[서비스 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