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리모컨의 수신 각도와 거리를 벗어났어요.
- 리모컨의 건전지가 방전됐어요.
- 리모컨에서 신호를 보내는 부분에 이상이 있어요.
- 주변의 강한 빛 때문에 전파에 장애가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1제품 앞의 센서 왼쪽 또는 오른쪽에서 5m / 45도 이내에서 인식이 잘됩니다.
범위를 벗어나게 되면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수신 각도 및 거리
2리모컨 배터리를 확인해 주세요.
3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리모컨에서 무선 신호를 제대로 보내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리모컨 송신부 상태 확인하기
1.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촬영 기능을 켠 상태에서 리모컨의 위쪽을 카메라 렌즈로 비춰주세요.
2. 휴대폰의 액정 화면을 보면서 리모컨의 [운전 / 정지]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주세요.
이때 휴대폰의 액정 화면에 리모컨의 빨간 불빛이 깜빡인다면 송신부의 상태는 정상입니다.
3. 만약 불빛이 보이는 상태에서 여전히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스탠드나 벽걸이의 수신부 점검이 필요해요.
해결이 안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점검받아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주변에 삼파장 형광등처럼 강한 빛이 나오는 제품이 있나요?
→ 강한 빛이 나오는 제품의 전원을 끈 다음 다시 리모컨을 작동해 주세요.
삼파장 형광등이나 네온사인같이 강한 빛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전파 장애로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이때는 전원을 끈 다음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전히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리모컨의 이상일 수 있어요.
※ 리모컨 구매 방법은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