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재배 초기 발아기가 진행중인 상태일 경우 싹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아기가 지났어도, 식물 별로 씨앗키드에 적힌 보증 발아율 미만으로 싹이 올라올 수 있어요.
또한 재배블록이 없거나, 재배블록 안에 종자가 없을 때에도 싹이 올라오지 않은 구멍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싹이 올라오지 않는 구멍이 보이더라도 씨앗키트 구멍에 직접 물을 추가로 주지 마세요.
특히 어린 모종이 자라고 있을 경우 곰팡이와 녹조 생성의 원인이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재배 초기 발아기가 진행중인 상태인가요?
→ 재배 조건에 따라 편차가 있으니 하루 이틀 기다려 보세요.
씨앗키트는 식물별로 싹이 올라오는 시기가 다를 수 잇습니다.
일반적으로 씨앗키트 투입 후 10일~3주가량 소요됩니다.
그리고 살아있는 생물이어서 종자나 재배 조건에 따라 하루 이틀 정도는 늦을 수 있습니다.
발아기가 지났고, 식물 별로 씨앗키트에 적힌 보증 발아율 이상으로 싹이 올라 왔나요?
→ 구멍 안에 올라오고 있는 싹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씨앗키트는 식물 별로 싹이 올라오는 확률을 다음과 같이 보증합니다.
하지만 한 씨앗키트에서 발아기가 지난 이후에도 이 숫자 미만으로 싹이 올라왔다면 구멍 안에 올라오고 있는 싹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싹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경우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재배블록이 없거나 재배블록 안에 종자가 없나요?
재배블록이 없거나 재배블록 안에 종자가 없는 구멍이 있다면 씨앗키트 문제입니다.
이럴 경우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