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바이러스에 감염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 중 시스템 파일 깨짐, 프로그램 충돌, 장치 드라이버 오류, 저장 장치(SSD, HDD) 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안전모드 진입 방법]
→ 부팅 중 [자동 복구] 화면 화면이 나오고 부팅이 안 되나요?
1~2번 정도 다시 시작을 해보시고 동일한 경우 안전모드로 부팅을 하여 시스템 복구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① [자동 복구] 화면에서 [고급 옵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②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하고 [문제 해결]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선택한 다음 [고급 옵션] 화면에서 [시작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③ [시작 설정] 화면에서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④ [시작 설정] 화면에서 숫자 키 [4]를 입력해주세요.
⑤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면 PC가 검은 배경화면과 화면 모서리에 [안전 모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⑥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입력 창에서 [msconfig]를 검색해 [시스템 구성(System Configuration)]를 선택해주세요.
⑦ [시스템 구성] → [서비스] 탭에서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항목 체크 후 [모두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⑧ [시작프로그램] → [작업 관리자 열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⑨ [시작프로그램]에서 모든 항목을 각각 선택 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시고 PC를 다시 시작해서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⑩ 정상 모드로 부팅이 되지 않으면 [rstrui] 명령어로 시점 복원을 해보세요.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입력 창에서 [rstrui]를 검색해 [rstrui]를 선택해주세요.
⑪ [시스템 복원] 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었던 날짜를 확인해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⑫ [복원 지점 확인] 창에서 [마침] 버튼을 클릭하고 [예] 버튼을 클릭해 시점 복원을 진행해 주세요.
[고급 옵션] 화면에서 업데이트 제거를 해보셨나요?
가장 최근에 설치한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로 부팅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제거 항목을 클릭 후 [최신 품질 업데이트 제거], [최신 기능 업데이트 제거] 항목에 있는 최신 업데이트 항목을 제거해보세요.
위 방법을 따라 해도 동일한 경우 PC 초기화[내 파일 유지]를 해볼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개인 파일들은 유지하고 윈도우만 초기화하는 방법이며, 이 경우 사용자가 설치한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과 컴퓨터 등의 응용 프로그램은 모두 삭제가 되오니 유의바랍니다.
① [옵션 선택] – [문제 해결] 항목 선택해주세요.
② [이 PC 초기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③ [내 파일 유지]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 주의해주세요.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하면 개인 파일이 모두 삭제됩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